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5장 최종국 2021-05-03
  • 추천 0
  • 댓글 3
  • 조회 302

http://unduk.or.kr/bbs/bbsView/19/5909422

제5장


에스겔이 머리와 수염을 깎음


1.  “사람아, 너는 날카로운 칼을 가져다가 그 칼을 이발사의 면도칼로 삼아 네 머리와 수염을 깎아라. 그리고 저울로 양을 재고 그 털을 나눠라.

2.  포위 기간이 끝나면 너는 그 털 가운데 3분의 1을 성읍 안에서 불에 태워라. 또 3분의 1을 가져다가 성읍 주위를 돌아가며 칼로 쳐라. 다른 3분의 1은 바람에 흩날려 보내라. 내가 그들의 뒤를 따라서 칼을 뽑을 것이다.

3.  너는 거기에서 몇 개를 가져다가 그것들을 네 옷자락에 싸라.

4.  또 그 가운데 얼마를 가져다가 그것들을 불 속에 던져서 태워라. 그 속에서 불이 나와 온 이스라엘 족속에게 번질 것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이것이 예루살렘이니 내가 민족들 가운데 그 성읍을 두고 그 주변에 나라들을 두었다.

6.  예루살렘은 죄악을 행해 그 주변 민족들과 나라들보다 더욱 내 규례와 법령을 거역했다. 그들은 내 규례를 거부했고 내 법령을 따르지 않았다.”

7.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제멋대로 행하는 것이 네 주변 민족들보다 더해 내 법령을 따르지 않고 내 규례를 지키지 않으며 또 네 주변 민족들의 규례조차도 따라 행하지 않았다.”

8.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네게 대적해서 민족들이 보는 앞에서 네 가운데서 심판을 내릴 것이다.

9.  네 모든 혐오스러운 것들 때문에 내가 한 적이 없고 또 다시는 하지 않을 일을 내가 네게 행할 것이다.

10.  그러므로 네 가운데서 아버지들은 자기 아들들을 잡아먹고 아들들은 자기 아버지들을 잡아먹게 될 것이다. 내가 네게 심판을 내릴 것이고 네 모든 남은 사람들을 바람에 흩어 버릴 것이다.

11.  그러므로 내가 내 삶을 두고 맹세한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 네가 네 모든 가증스러운 것들과 네 모든 혐오스러운 일들로 내 성소를 더럽혔으므로 내가 너를 쇠약하게 할 것이며 내 눈이 너를 불쌍히 여기지도 않고 또 내가 너를 긍휼히 여기지도 않을 것이다.

12.  네 백성 가운데 3분의 1이 전염병으로 죽거나 네 안에서 기근으로 멸망할 것이며 3분의 1은 네 주위의 칼에 맞아 쓰러질 것이고 3분의 1은 내가 바람에 흩어 버리고 그들 뒤를 따라가서 칼을 뽑을 것이다.

13.  따라서 내 노여움이 다하면 내가 그들에 대한 내 분노를 가라앉힐 것이며 내가 측은하게 여길 것이다. 내가 내 분노를 그들에게 다하고 나면 나 여호와가 열정적으로 말했다는 것을 그들이 알게 될 것이다.

14.  네 주변 민족들 가운데서,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 보기에 내가 너를 폐허로 만들고 모욕의 대상이 되게 할 것이다.

15.  내가 노여움과 분노와 무서운 질책으로 네게 심판을 내릴 때 그것이 네 주변 민족들에게 모욕의 대상과 조롱거리가 되고 훈계와 경악의 대상이 될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한다.

16.  너희를 멸망시키려고 내가 끔찍한 기근의 화살과 재난의 화살, 곧 멸망의 화살을 쏠 것이다. 그때 내가 너희에게 기근을 더하고 너희의 식량 공급을 단절할 것이다.

17.  내가 기근과 들짐승들을 너희에게 보낼 것이니 그것들이 너희 자식을 빼앗아 갈 것이다. 전염병과 피 흘림이 너를 쓸고 지나갈 것이고 내가 너희에게 칼을 보낼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1.5.9 08:05

    "내가 기근과 들짐승들을 너희에게 보낼 것이니 그것들이 너희 자식을 빼앗아 갈 것이다. 전염병과 피 흘림이 너를 쓸고 지나갈 것이고 내가 너희에게 칼을 보낼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했다.”
    하나님의 심판은 감당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백성의 죄로 인한 하나님의 심판은 분명하며 구체적입니다.

  • 배상필 2021.5.4 22:26


    7.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제멋대로 행하는 것이 네 주변 민족들보다 더해 내 법령을 따르지 않고 내 규례를 지키지 않으며 또 네 주변 민족들의 규례조차도 따라 행하지 않았다.”

    이스라엘 민족이 제멋대로 행했다고 합니다.

    규례와 법령을 거역하고,
    혐오스러운 일을 하고,
    성소를 더럽힌 죄를 범했다고 합니다.

    그들의 불의와 우상숭배 때문에 예루살렘이 멸망했다고 합니다.
    예언자 에스겔은 예루살렘의 멸망을 영적인 관점에서 해석을 합니다.

    이스라엘이 겪고 있는 고통과 비참함을
    다시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 해야할 일을 깨닫게 합니다.

    의를 행하는 것과
    여호와 하나님을 잘 섬기는 것.

    이것은 분리할 수 없는 것이고 연결된 것인데
    종교 개혁의 신학을 교회가 잘못 이해하면서
    의를 행함과 하나님을 믿는 것을 분리했다고 생각됩니다.

    하나님을 올바로 믿는 믿음을 허락하소서!

  • 최종국 2021.5.3 17:46

    이스라엘을 향해 책망을 넘어 징계와 심판을 행하셨던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에게 책임을 물으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모습을 날마다 십자가 앞에 겸손히 내려놓고 늘 회개의 자리에서 우리 스스로를 갱신하려고 몸부림쳐야 합니다. 그러할 때, 맡겨주신 선한 사명을 잃지 않고 잘 감당하도록 성령께서 도우시며, 하나님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인생이 되는 줄 믿습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6장 [3] 최종국 2021.05.04 0 284
다음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4장 [3] 최종국 2021.05.02 0 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