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6장 최종국 2021-05-04
  • 추천 0
  • 댓글 3
  • 조회 278

http://unduk.or.kr/bbs/bbsView/19/5909790

제6장


에스겔이 이스라엘 산들을 향해 예언함


1.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해 말씀하셨다.

2.  “사람아, 이스라엘의 산들을 바라보고 그들에게 예언하여라.

3.  그리고 너는 이렇게 말하여라. ‘이스라엘의 산들아, 주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산들과 언덕들과 시냇가와 골짜기들에게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칼을 가져와 너희의 산당들을 파괴할 것이다.

4.  너희 제단들은 폐허가 되고 너희 분향제단들은 깨뜨려질 것이다. 내가 너희의 더럽혀진 사람들을 너희의 우상들 앞에 쓰러뜨릴 것이다.

5.  내가 이스라엘 자손의 시체들을 그들의 우상들 앞에 두고 너희의 뼈들을 너희의 제단 주위에 흩어 놓을 것이다.

6.  너희의 모든 거주지에서 성읍들이 황폐하게 되고 산당들이 폐허가 될 것이다. 그래서 너희의 제단들은 황폐하게 되며 폐허가 될 것이다. 너희의 우상들은 깨뜨려져 파괴될 것이다. 너희의 분향제단들은 토막 내어지고 너희가 만든 것은 완전히 파괴될 것이다.

7.  더럽혀진 사람들이 너희 가운데서 쓰러질 것이니 너희는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될 것이다.’”

8.  “그러나 내가 남은 사람을 남겨 둘 것이니 너희 가운데 칼을 피한 사람들은 민족들과 나라들 가운데 흩어져 살아가게 될 것이다.

9.  그러면 너희 가운데 피신해 포로가 된 사람들은 이방 민족들과 살면서 내게서 떠나버린 자기들의 음란한 마음과 우상을 추종하는 자기들의 간음하는 눈으로 인해 내 마음이 상했다는 것을 기억할 것이다. 그들은 자기들이 행했던 죄악과 자기들의 모든 혐오스러운 일들로 인해 자신들을 몹시 싫어하게 될 것이다.

10.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그들이 알게 될 것이다. 내가 그들 위에 이 재앙을 내리겠다는 것은 헛된 말이 아니다.”

11.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는 손뼉을 치며 발을 구르고 말하여라. 이스라엘 족속의 모든 사악하고 혐오스러운 일로 인해 그들이 칼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쓰러질 것이다.

12.  멀리 있는 사람은 전염병으로 죽고 가까이 있는 사람은 칼에 의해 쓰러지고 살아남아 포위당한 사람은 기근으로 죽을 것이다. 내가 그렇게 내 분노를 그들에게 쏟을 것이다.

13.  그들 가운데 학살당한 시체들이 그들의 모든 제단 주위의 우상들 가운데 그리고 높은 언덕마다, 산꼭대기마다, 우거진 나무들과 잎이 무성한 상수리나무들 아래마다, 그들이 자기 모든 우상들에게 분향했던 곳마다 있을 때 너희는 내가 여호와임을 알게 될 것이다.

14.  그리고 내가 그들에게 내 손을 뻗쳐서 그들의 모든 거주지에서 그 땅을 폐허로 만들고 디블라의 광야보다 더 황폐하게 만들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그들이 알게 될 것이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 ​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1.5.9 08:09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는 손뼉을 치며 발을 구르고 말하여라. 이스라엘 족속의 모든 사악하고 혐오스러운 일로 인해 그들이 칼과 기근과 전염병으로 쓰러질 것이다.'"
    하나님의 진노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간의 죄입니다.

  • 배상필 2021.5.5 09:33


    3. 그리고 너는 이렇게 말하여라. ‘이스라엘의 산들아, 주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산들과 언덕들과 시냇가와 골짜기들에게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칼을 가져와 너희의 산당들을 파괴할 것이다.
    12. 멀리 있는 사람은 전염병으로 죽고 가까이 있는 사람은 칼에 의해 쓰러지고 살아남아 포위당한 사람은 기근으로 죽을 것이다. 내가 그렇게 내 분노를 그들에게 쏟을 것이다.

    이스라엘의 산들은
    우상을 숭배하는 산당이 있는 우상 숭배의 본거지였습니다.
    산당을 파괴하겠다는 말은
    우상 숭배로 인해서 이스라엘에 재난이 닥쳤다고 말하는 것이고,
    야훼 하나님을 잘 섬기라는 경고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의 우상 숭배로 인해
    칼, 기근, 전염병으로 수 많은 사람들이 죽을 것이고,
    이것은 하나님의 분노의 결과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이 그의 분노로 이스라엘 백성을 죽였다고 보기는 어렵겠고,
    에스겔이 그렇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신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예언자의 외침을 읽게 됩니다.


  • 최종국 2021.5.4 20:43

    하나님의 징계는 하나님을 향하는 인생으로 돌이키게 하시려는 선하신 뜻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징계 가운데서라도 깨닫고 돌아키는 은혜가 있습니다. 하지만 징계로 인한 인생의 황폐함 가운데서 뒤늦게 심판의 하나님을 경험하기보다 빠른 깨달음과 순종함을 통해 자비와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을 풍성하게 경험하는 복된 은혜가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7장 [3] 최종국 2021.05.05 0 272
다음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5장 [3] 최종국 2021.05.03 0 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