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9장 최종국 2021-05-07
  • 추천 0
  • 댓글 3
  • 조회 315

http://unduk.or.kr/bbs/bbsView/19/5910805

제9장


우상숭배자들이 죽임당함


1.  그리고 그분이 내가 듣는 데서 큰 소리로 외치셨다. “손에 살상 무기를 들고 있는 사람들아, 이 성읍에 대한 처벌이 다가오고 있다.”

2.  그런데 북쪽을 향해 있는 윗문 방향에서 여섯 사람이 각각 자기의 손에 자기의 살상 무기를 들고 오고 있었다. 그들 가운데 한 사람은 베옷을 입었고 옆구리에는 필기구를 갖고 있었다. 그들이 들어와서 청동제단 옆에 섰다.

3.  그러자 이스라엘 하나님의 영광이 이제까지 머물러 있던 그룹에서 위로 올라와 성전의 문턱으로 옮겨갔다. 그분은 베옷을 입고 옆구리에 필기구를 갖고 있는 사람을 부르셨다.

4.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예루살렘 성읍을 돌아다니며 그 가운데서 행해지고 있는 모든 혐오스러운 일들에 대해 한숨짓고 탄식하는 사람들의 이마에 표시를 하여라.”

5.  내가 듣는 데서 그분이 나머지 사람들에게 말씀하셨다. “그를 따라 성읍을 두루 돌아다니며 쳐 죽여라. 너희 눈은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도 말고 그들에게 인정을 베풀지도 말라.

6.  늙은이, 젊은이, 처녀들과 아이들과 여자들을 학살해 폐허가 되게 하라. 그러나 표시가 있는 사람 어느 누구에게도 가까이 가지 말라. 내 성소에서부터 시작하라.” 그러자 그들이 성전 앞에 있던 장로들부터 시작했다.

7.  그분이 그들에게 또 말씀하셨다. “성전을 더럽히고 그 뜰을 학살당한 사람들로 가득 채우라. 나아가라!” 그러자 그들이 나아가 성읍 안에서 쳐 죽였다.

8.  그들이 쳐 죽이고 있을 때 나는 혼자 남겨져 있었다. 나는 얼굴을 땅에 대고 울부짖으며 말했다. “주 여호와여, 주께서는 예루살렘에 주의 노여움을 퍼부으셔서 이스라엘의 남은 사람을 모두 죽이려고 하십니까?”

9.  그러자 그분이 내게 대답하셨다. “이스라엘과 유다 족속의 죄악이 너무나 크다. 이 땅이 피로 가득 차고 이 성읍은 불법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여호와께서 이 땅을 버리셨다. 여호와께서 보지 않고 계신다’라고 말한다.

10.  그러니 내 눈이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 않고 내가 인정을 베풀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그들의 행동을 그들의 머리에 그대로 갚아 줄 것이다.”

11.  베옷을 입고 옆구리에 필기구를 갖고 있는 사람이 보고했다. “주께서 내게 명령하신 모든 것대로 내가 했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추천

댓글 3

  • 배상필 2021.5.9 09:44


    6. 늙은이, 젊은이, 처녀들과 아이들과 여자들을 학살해 폐허가 되게 하라. 그러나 표시가 있는 사람 어느 누구에게도 가까이 가지 말라. 내 성소에서부터 시작하라.” 그러자 그들이 성전 앞에 있던 장로들부터 시작했다.
    7. 그분이 그들에게 또 말씀하셨다. “성전을 더럽히고 그 뜰을 학살당한 사람들로 가득 채우라. 나아가라!” 그러자 그들이 나아가 성읍 안에서 쳐 죽였다.

    에스겔이 환상 가운데 하나님의 명령을 듣게 됩니다.
    예루살렘의 죄악으로 인해서 그 땅에 있는 의인들을 제외한
    모든 사람을 학살하라는 것입니다.

    이 대상에는 여자와 아이들도 포함이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에 들어갈 때 여자와 아이들과 가축을 포함해서
    생명이 있는 모든 것을 죽이라고 명령한 것을 떠올리게 됩니다.

    하나님이 이런 명령을 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스라엘의 죄악이 극심하고,
    하나님의 진노가 그들에게 임할 것이라는 에스겔의 해석으로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나님은 죽이는 분이 아니라 살리는 분이시고,
    파괴하는 분이 아니라 회복시키는 분이신 것이 감사합니다.

  • 박창훈 2021.5.9 08:24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예루살렘 성읍을 돌아다니며 그 가운데서 행해지고 있는 모든 혐오스러운 일들에 대해 한숨짓고 탄식하는 사람들의 이마에 표시를 하여라.'”
    세상 사람들과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세상을 위해 탄식하며 기도할 수 있는 사람들을 찾으시는 하나님의 배려를 볼 수 있습니다.

  • 최종국 2021.5.7 19:06

    남은 자의 구원을 호소하는 에스겔의 기도마저 소용없을 만큼 이스라엘의 죄는 무거웠고 하나님의 노여움은 컸습니다.  하지만 에스겔은 기도를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어떤 상황에서도 기도를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더 이상 기도할 필요가 없을 만큼 절망적인 상황이란 없습니다.  먼저 내 자신을 돌아본 후 나와 내가 속한 공동체를 위해서 기도하는 삶이 되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10장 [2] 최종국 2021.05.08 0 325
다음글 [우리말성경]-에스겔(Ezekiel)8장 [3] 최종국 2021.05.06 0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