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게시판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자유게시판

 
작성일 : 18-07-29 23:21
2018년 7월29일 흩예: 사랑의 교회 (동트는 구역)
 글쓴이 : 배상필
조회 : 19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동트는 구역은 서초역에 있는 사랑의 교회를 다녀왔습니다. 참석자는 박종연 장로님, 노지영 권사님, 이승종 장로님, 이영희 권사님, 문갑성 집사님 내외, 이은이 권사님, 배상필, 배가은(저의 딸)입니다. 

예배 순서가 주보에 자세히 나오지 않고, 영상을 통해서 안내를 하는데 매끄럽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설교는 오정현 담임 목사님이 휴가여서 베델한인교회 원로이신 손인식 목사님이 하셨습니다. 

인상 깊었던 것은 예배당이 크기도 했지만 곳곳에 수 많은 안내요원들이 봉사를 하는 모습과 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는 중이었지만 목사님의 설교에 아멘으로 화답을 하면서 개인적으로 열심히 예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목사님의 설교가 좋았는데, '좋은 설교'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잠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좋은 내용과 좋은 전달력으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고, 추가해서 설교자의 말씀이 삶과 일치된 것이 능력있는 설교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교회 세 분의 목사님의 설교가 참 좋다는 것으로 결론을 지었습니다 ^^

문갑성 18-07-30 07:25
 
배집사님 수고하셨습니다.
박종연 18-07-30 09:06
 
배 집사님, 수고하셨습니다.
근데, 참석자에서 이은이 권사님이 빠졌네요. 사진을 보니 증명은 된 것 같고요. ~
한 자리에 수천명이 함께 예배드리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사회에서 큰 교회와 작은 교회의 역할을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배상필 18-07-30 10:13
 
네~ 이은이 권사님 추가했습니다 ~
이승조 18-07-31 23:36
 
안내해주신 문집사님, 참석해주신 구역원님들, 정리해주신 배집사님 두루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