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7-11-19 06:11
메세지 (유진 피터슨)- 에스겔 2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104  

1.

"사람의 아들아, 일어서라. 내가 너에게 할 말이 있다."

2.

그 음성이 들려온 순간, 그분의 영이 내 안에 들어와 나를 일으켜 세우셨다. 그분이 내게 말씀하셨고, 내가 들었다. 

3-7.

"사람의 아들아, 내가 너를 이스라엘 가문에 보낸다. 역사상 가장 반역이 심한 그 민족에게 말이다. 그들과 그 조상은 오늘날까지 반역만을 일삼아 왔다. 완악한 그들에게 내가 너를 보낸다. 죄로 완악해진 그 백성에게 말이다. 그들에게 '이는 주 하나님의 메시지다' 하고 말하여라. 반역하는 그 족속이 듣지 않더라도 상관없다. 어쨌거나 그들은 예언자가 왔었다는 사실만큼은 알게 될 것이다. 사람의 아들아,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이 무슨 말을 하든지 겁먹지 마라. 그들 가운데 살다 보면 가시밭길을 걷고 전갈이 나오는 침대에서 자는 것 같겠지만, 그래도 두려워하지 마라. 그들의 험악한 말이나 험상궂은 표정을 무서워하지 마라. 그들은 반역하는 족속이다. 네가 할 일은 그들에게 내 말을 전하는 것이다. 그들이 듣든지 말든지, 네가 상관할 바가 아니다. 그들은 완악한 반역자들이다. 

8.

사람의 아들아, 다만 너도 그 반역자들처럼 반역하는 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라. 입을 열어라. 그리고 내가 주는 이것을 받아먹어라."

9-10.

내가 보니 그분의 손이 내게 뻗어 있는데, 그 손 위에 두루마리 책이 놓여있었다. 그분이 그 두루마리를 펴 보이셨는데, 탄식과 비탄과 재앙이 앞뒤로 적혀있었다.  




1.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네 발로 일어서라 내가 네게 말하리라 하시며  

2. 그가 내게 말씀하실 때에 그 영이 내게 임하사 나를 일으켜 내 발로 세우시기로 내가 그 말씀하시는 자의 소리를 들으니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조상들이 내게 범죄하여 오늘까지 이르렀나니 

4. 이 자손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굳은 자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노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5.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 가운데에 선지자가 있음을 알지니라

6. 인자야 너는 비록 가시와 찔레와 함께 있으며 전갈 가운데에 거주할지라도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들의 말을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도 그 말을 두려워하지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하지 말지어다 

7.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로 고할지어다.

8. 너 인자야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듣고 그 패역한 족속같이 패역하지 말고 네 입을 벌리고 내가 네게 주는 것을 먹으라 하시기로

9. 내가 보니 보라 한 손이 나를 향하여 펴지고 보라 그 안에 두루마리 책이 있더라

10. 그가 그것을 내 앞에 펴시니 그 안팎에 글이 있는데 그 위에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이 기록되었더라.


최종국 17-11-19 06:35
 
에스겔 2장입니다
에스겔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바로 순종하였습니다. 주변의 상황과 자신의 능력을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은 순종이 아닙니다. 인간적인 마음과 생각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지라도 하나님을 바라보고 믿음으로 따르는 것이 온전한 순종입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실 것이라는 믿음, 계산하지 않는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를 바랍니다.
     
이경숙 17-11-19 06:47
 
네에 고쳤습니다. 감사^^
이경숙 17-11-19 06:43
 
"사람의 아들아, 일어서라. 내가 너에게 할 말이 있다." 그 음성이 들려온 순간, 그분의 영이 내 안에 들어와 나를 일으켜 세우셨다. 그분이 내게 말씀하셨고, 내가 들었다.

화자와 청자의 관계가 소원해졌음을 느낌니다.....(모세의 호렙산 장면과 비교가 됩니다.# 하나님께서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부르셨다. "모세야, 모세야!" 모세가 대답했다. "예, 제가 여기 있습니다!")
박경옥 17-11-19 07:46
 
사람의 아들아, 다만 너도 그 반역자들처럼 반역하는 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라.
입을 열어라. 그리고 내가 주는 이것을 받아먹어라.
이승조 17-11-20 08:57
 
역사상 가장 반역이 심한 그 민족에게 말이다/ 그런데 보호하신다. 끊을 수 없는 관계.
강성희 17-11-20 13:29
 
사람의 아들아, 다만 너도 그 반역자들처럼 반역하는 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라. 입을 열어라. 그리고 내가 주는 이것을 받아 먹어라.

초심과 중심 지키기,  주변에 휩쓸리지 않기, 분별과 판단을 옳게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