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8-06-02 06:12
[우리말성경]-마태복음 (Matthew) 2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209  
제2장

1.  헤롯 왕 때에 유대의 베들레헴에서 예수께서 태어나시자 동방에서 박사들이 예루살렘에 찾아와
2.  물었습니다. “유대 사람의 왕으로 나신 분이 어디 계십니까? 우리는 동방에서 예수의 별을 보고 경배드리려고 왔습니다.”
3.  헤롯 왕은 이 말을 듣고 심기가 불편했습니다. 예루살렘도 온통 떠들썩했습니다.
4.  헤롯은 백성의 대제사장들과 율법학자들을 모두 불러 그리스도가 어디에서 태어날 것인지 캐물었습니다.
5.  그들이 대답했습니다. “유대의 베들레헴입니다. 예언자가 성경에 이렇게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6.  ‘그러나 너 유다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다의 통치자들 가운데 가장 작지 않구나. 네게서 통치자가 나와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될 것이다.’” 미5:2
7.  그때 헤롯은 몰래 박사들을 불러 별이 나타난 정확한 시각을 알아냈습니다.
8.  헤롯은 박사들을 베들레헴으로 보내며 말했습니다. “가서 샅샅이 뒤져 그 아기를 꼭 찾으라. 그리고 아기를 찾자마자 나에게도 알리라. 나도 가서 아기에게 경배할 것이다.”
9.  박사들은 왕의 말을 듣고 다시 길을 떠났습니다. 그런데 동방에서 보았던 그 별이 그들보다 앞서 가서 아기가 있는 곳 위에 멈춰 섰습니다.
10.  박사들은 별을 보고 뛸 듯이 기뻤습니다.
11.  집으로 들어가 보니 아기가 그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있었습니다. 그들은 엎드려 아기에게 경배하고 보물함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렸습니다.
12.  그리고 그들은 꿈속에서 헤롯에게 돌아가지 말라는 지시를 받고 다른 길을 통해 자기 나라로 돌아갔습니다.
13.  박사들이 떠난 후 주의 천사가 요셉의 꿈에 나타나 말했습니다. “일어나거라! 어서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이집트로 피신하여라. 헤롯이 아기를 죽이려고 찾고 있으니 내가 말해 줄 때까지 거기에 머물러 있어라.”
14.  그래서 요셉이 일어나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한밤중에 이집트로 떠났습니다.
15.  그리고 헤롯이 죽을 때까지 그곳에 살았습니다. 이것은 주께서 예언자를 통해 하신 말씀을 이루신 것입니다. “내가 이집트에서 내 아들을 불러냈다.” 호11:1
16.  헤롯은 박사들에게 속은 것을 알고 분이 치밀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박사들에게서 알아냈던 시간을 기준으로 베들레헴과 그 부근에 살고 있는 두 살 이하의 사내아이들을 모두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17.  이로써 예언자 예레미야를 통해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습니다.
18.  “라마에서 슬퍼하며 크게 통곡하는 소리가 들리니 라헬이 그 자녀를 잃고 울고 있구나. 자녀들이 없어졌으므로 위로받기도 거절하는구나.” 렘31:15
19.  헤롯이 죽은 후 주의 천사가 이집트에 있던 요셉의 꿈속에 나타나
20.  말했습니다. “일어나거라!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가거라. 아기의 목숨을 노리던 사람들이 죽었다.”
21.  그래서 요셉이 일어나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갔습니다.
22.  그러나 요셉은 아켈라오가 그 아버지 헤롯의 뒤를 이어 유대 왕이 됐다는 소식을 듣고 그곳으로 가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요셉은 꿈에 지시를 받고 방향을 바꿔 갈릴리 지방으로 가서
23.  나사렛이라는 동네로 들어가 살았습니다. 이로써 예언자를 통해 “그는 나사렛 사람이라 불릴 것이다”라고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습니다.  [GOODTV 온라인성경에서 퍼옴]


이경숙 18-06-02 06:46
 
화평의 불씨는 잔혹한 폭력으로부터 시작되나봅니다.
죄 없는 자,  예수님의 죽음은 비폭력의 화두가 되어 오늘날 평화의 상징어가 되었지만 그 탄생 배경에는 마야의 인신제가 연상되는 고대의 제사법처럼 잔인한 희생이 있었네요
박경옥 18-06-02 06:54
 
예언자가 성경에 이렇게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주께서 예언자를 통해 하신 말씀을 이루신 것입니다
이로써 예언자 예레미야를 통해 하신 말씀이 이루어졌습니다
/말씀을 이루시는 분
이승조 18-06-02 08:35
 
“일어나거라! 어서 아기와 그 어머니를 데리고 이집트로 피신하여라. 헤롯이 아기를 죽이려고 찾고 있으니 내가 말해 줄 때까지 거기에 머물러 있어라.”/
시작부터 평탄하지 않은 예수가족의 삶을 보면서 기독인의 삶 역시 결코 평탄하지 않으리라 생각해두는 것이 마땅하겠다고 다져봅니다.
강성희 18-06-03 00:23
 
꿈속에서 헤롯에게 돌아가지 말라는 지시를 받고 다른 길을 통해 자기 나라로 돌아갔습니다/주의 천사가 요셉의 꿈에 나타나 말했습니다/헤롯이 죽은 후 주의 천사가 이집트에 있던 요셉의 꿈속에 나타나/요셉은 꿈에 지시를 받고 방향을 바꿔 갈릴리 지방으로 가서....
의심하지 않고 믿기.
최종국 18-06-08 05:27
 
나사렛 사람  예수
박창훈 18-06-09 13:21
 
동방에서 온 박사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그들의 경험을 통해서, 하나님의 아들에 이 땅에 오셨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배움은 이렇게 사용되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