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8-12-25 04:24
[우리말성경]- 히브리서(Hebrews) 제3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71  

3장


모세보다 뛰어나신 예수

1.  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 여러분, 우리의 고백하는 사도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십시오.
2.  그분은 자신을 세우신 분에게 충성하기를 마치 모세가 하나님의 온 집에서 한 것과 같이 하셨습니다.
3.  그러나 마치 집을 지은 사람이 그 집보다 더 존귀한 것같이 그분은 모세보다 더 큰 영광을 받기에 합당하십니다.
4.  집마다 누군가 지은 사람이 있듯이 모든 만물을 지으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5.  또한 모세는 장차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것을 증언하기 위해 하나님의 온 집에서 종으로 충성했습니다.
6.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집에서 아들로서 충성하셨습니다. 우리가 소망에 대한 확신과 긍지를 굳게 잡으면 우리는 곧 그분의 가족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안식

7.  그러므로 성령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들으면
8.  광야에서 시험받던 날에 반역한 것처럼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9.  너희 조상들이 거기서 40년 동안 나를 불신해 시험했다. 또한 내가 행한 일들을 보았다.
10.  그러므로 내가 진노해 그 세대를 향해 말했다. ‘그들은 항상 마음이 미혹돼 내 길들을 알지 못했다.’
11.  내가 진노해 맹세한 것처럼 그들은 결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시95:7-11
12.  형제 여러분, 여러분 가운데 누구든지 살아 계신 하나님을 떠나려는 악한 불신의 마음을 품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13.  도리어 아직 ‘오늘’이라 일컫을 수 있는 그날그날에 여러분 가운데 누구라도 죄의 속임수로 완고해지지 않도록 서로를 격려하십시오.
14.  이는 우리가 처음에 확신한 것을 끝까지 굳게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나누는 사람들이 되기 때문입니다.
15.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들으면 광야에서 시험받던 날에 반역한 것처럼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라고 말씀하실 때 시95:7-8
16.  듣고도 반역한 사람들이 누구였습니까? 모세를 통해 이집트에서 나온 모든 사람들이 아닙니까?
17.  또 하나님께서 40년 동안 누구에게 진노하셨습니까? 죄를 저지르고 시체가 돼 광야에 쓰러진 사람들에게 아닙니까?
18.  또한 하나님께서 누구에게 그분의 안식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라고 맹세하셨습니까? 불순종한 사람들이 아니고 누구입니까?
19.  이로써 우리는 그들이 불신앙 때문에 들어갈 수 없었던 것을 봅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박경옥 18-12-25 09:04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들으면 광야에서 시험받던 날에 반역한 것처럼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시95:7-8" 하셨으니 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 언덕 여러분, 우리의 고백하는 사도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집에서 아들로서 충성하셨습니다. 우리가 소망에 대한 확신과 긍지를 굳게 잡으면 우리 언덕 곧 그분의 가족입니다. 아멘아멘아멘
최종국 18-12-25 09:53
 
그리스도인들은 '오늘'을 온전한 믿음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사는 것은 어제도 내일도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하루, 바로 '오늘'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오늘을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로 살아간다면, 실패한 이스라엘 백성들과는 달리,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풍성히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모든 일에 기쁨과 감사가 넘쳐나기를 바랍니다.
배상필 18-12-25 13:37
 
13.  도리어 아직 ‘오늘’이라 일컫을 수 있는 그날그날에 여러분 가운데 누구라도 죄의 속임수로 완고해지지 않도록 서로를 격려하십시오.
14.  이는 우리가 처음에 확신한 것을 끝까지 굳게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나누는 사람들이 되기 때문입니다.
 13 But exhort one another every day, as long as it is called “today,” so that none of you may be hardened by the deceitfulness of sin. 14 For we have become partners of Christ, if only we hold our first confidence firm to the end. [NRSV]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 종살이에서 해방시켜주신 하나님을 처음에는 믿었지만 출애굽 과정 중에 하나님의 보호하심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 불평하고, 원망하고  그래서 우상도 만들고, 약속의 땅인 가나안으로 하나님이 인도하실 것에 대한 약속을 믿지 못해서 결국에는 출애굽을 한 세대 중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하고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이스라엘 백성의 완고함이 그 원인이라고 합니다.

오늘을 살아갈 때 형제들의 마음이 완고해지지 않도록 서로 권면하고, 훈계하라고 합니다. 그럼으로 우리가 처음 가진 믿음을 끝까지 유지해서 그리스도의 동역자로 지속적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공동체의 중요성인 것 같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독립해서 부르지 않으시고, 교회(공동체)로 부르신 이유인 것 같습니다. 함께 가나안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함께 하나님의 온전한 나라를 맛 볼 수 있도록 형제 자매들을 격려하고, 세워가는 일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 같습니다.
이경숙 18-12-28 00:48
 
또한 모세는 장차 하나님께서 말씀하실 것을 증언하기 위해 하나님의 온 집에서 종으로 충성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집에서 아들로서 충성하셨습니다. 우리가 소망에 대한 확신과 긍지를 굳게 잡으면 우리는 곧 그분의 가족입니다......이는 우리가 처음에 확신한 것을 끝까지 굳게 잡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나누는 사람들이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