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9-01-11 06:24
[우리말성경]- 베드로전서(1Peter) 제2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273  

2장


거룩한 백성

1.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악의와 모든 거짓위선과 시기와 모든 비방의 말을 버리십시오.
2.  갓난아기들같이 신령하고 순전한 젖을 사모하십시오. 이는 여러분이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는 것입니다.
3.  여러분이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렇게 하십시오.
4.  사람에게는 버림을 당하셨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받은 보배로운 산 돌이신 예수께 나아가
5.  여러분 자신도 산 돌들처럼 신령한 집으로 세워지십시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하나님께서 기쁘게 받으실 만한 제사를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십시오.
6.  성경에 기록되기를 “보라. 내가 택한 보배롭고 요긴한 모퉁이 돌을 시온에 둔다. 그를 믿는 사람은 결코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사28:16
7.  그러므로 믿는 여러분에게는 보배이지만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됐다"라고 했고 시118:22
8.  또한 “거치는 돌과 넘어지게 하는 바위가 됐다"라고 했습니다. 그들이 말씀에 순종하지 않으므로 넘어지니 이는 그들이 그렇게 되도록 정하셨기 때문입니다. 사8:14
9.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분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그분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덕을 선포하게 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10.  여러분이 전에는 백성이 아니었으나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며 전에는 자비를 얻지 못했으나 이제는 자비를 얻은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종으로 살아야 함

11.  사랑하는 사람들이여, 나는 외국 사람과 나그네 같은 여러분에게 영혼을 대적해 싸우는 육체정욕을 멀리할 것을 권면합니다.
12.  여러분은 이방 사람 가운데 선한 행실을 나타내십시오. 그러면 그들이 여러분을 악을 행하는 사람들이라고 비방하다가 여러분의 선한 일들을 보고 하나님께서 돌아보시는 날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13.  주를 위해 사람의 모든 제도에 순복하십시오. 권세를 가진 왕에게,
14.  또한 악을 행하는 사람들을 징벌하고 선을 행하는 사람들을 칭찬하기 위해 왕이 보낸 총독들에게 순복하십시오.
15.  선을 행해 어리석은 사람들의 무식한 말을 잠잠하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16.  여러분은 자유인으로 사십시오. 그러나 그 자유를 악행의 구실로 사용하지 말고 하나님의 종으로 사십시오.
17.  모든 사람존경하고 형제들을 사랑하며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왕을 공경하십시오.

그리스도의 고난

18.  종들이여, 여러분은 모든 일에 두려워함으로 주인에게 복종하십시오. 선하고 너그러운 사람들뿐 아니라 까다로운 사람들에게도 그렇게 하십시오.
19.  어떤 사람이 억울하게 고난을 당하고 하나님을 생각하며 슬픔을 참으면 이것은 은혜입니다.
20.  여러분이 죄를 지어 매를 맞고 참으면 무슨 칭찬이 있겠습니까? 그러나 여러분이 선을 행하다 고난을 받고 참으면 이것은 하나님 앞에서 은혜입니다.
21.  여러분은 이것을 위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여러분을 위해 고난을 당하시고 여러분에게 본을 남겨 주심으로 그분의 발자취를 따르게 하셨습니다.
22.  그분은 죄를 지으신 일도 없고 그 입에는 거짓이 없었으며 사53:9
23.  그분은 모욕을 당하셨으나 모욕으로 갚지 않으셨고 고난을 당하셨으나 위협하지 않으셨고 공의로 심판하시는 분에게 자신을 맡기셨습니다.
24.  그분이 친히 나무에 달려 자기 몸으로 우리의 죄를 짊어지셨으니 이는 우리가 죄에 대해 죽고 의에 대해 살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분이 채찍에 맞음으로 여러분이 나음을 얻었습니다.
25.  여러분이 전에는 길 잃은 양과 같았으나 이제는 여러분 영혼의 목자 되시며 감독자 되신 분에게로 돌아왔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이경숙 19-01-11 06:34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악의와 모든 거짓과 위선과 시기와 모든 비방의 말을 버리십시오.갓난아기들같이 신령하고 순전한 젖을 사모하십시오. 이는 여러분이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주의 인자하심을 맛보았으면 그렇게 하십시오...... 여러분은 자유인으로 사십시오. 그러나 그 자유를 악행의 구실로 사용하지 말고 하나님의 종으로 사십시오.
박경옥 19-01-11 07:01
 
자유를 악행의 구실로 사용하지 말고 하나님의 종으로 사십시오.

우리는 자신의 진실을 얼마든지 왜곡시키는 자들입니다 자신에게조차
 사실은 시기심, 채워지지 않는 허영심, 뒤뜰려진 아집이 문제인데도 마치 신앙의 문제인듯 포장하려 합니다
주님, 자신의 신앙에 갇혀 맏음을 무기로 휘두르지 않고 참된 사랑으로 서로를 세우게 하옵소서
최종국 19-01-11 14:10
 
말씀으로 거듭난 생명이 제대로 성장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합니다.  또한 생명을 살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해야 합니다. 악한 것을 버리려는 노력도 좋지만 그보다 말씀을 사모하는 열심이 악한 것에 대한 열정을 사그라뜨릴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을 거듭나게 하고, 계속해서 자라게 합니다.  아기가 젖을 찾듯이, 영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사모하며 찾아 나의 것으로 소유하는 하루가 됩시다.
배상필 19-01-11 17:54
 
18.  종들이여, 여러분은 모든 일에 두려워함으로 주인에게 복종하십시오. 선하고 너그러운 사람들뿐 아니라 까다로운 사람들에게도 그렇게 하십시오.
19.  어떤 사람이 억울하게 고난을 당하고 하나님을 생각하며 슬픔을 참으면 이것은 은혜입니다.
20.  여러분이 죄를 지어 매를 맞고 참으면 무슨 칭찬이 있겠습니까? 그러나 여러분이 선을 행하다 고난을 받고 참으면 이것은 하나님 앞에서 은혜입니다.
21.  여러분은 이것을 위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여러분을 위해 고난을 당하시고 여러분에게 본을 남겨 주심으로 그분의 발자취를 따르게 하셨습니다.
18. You household slaves:
 be subordinate to [your] masters with all reverence,
  not only to the kind and reasonable
  but also to the cruel;
19. for this [is] creditable,
  if one, mindful of God’s will,
  bears up under pain while suffering unjustly;
20. for what credit [is it],
  if, when you do what is wrong and are beaten,
  you patiently endure?
  if, however, when you do what is right and suffer,
  you patiently endure,
  this [is] creditable in God’s sight.
21. For to this you have been called,
  because Christ also suffered for you,
  leaving you an example,
  that you should follow in his steps; [Anchor Bible Commentary]

21절의 '이것'을 위하여 여러분이 부르심을 받았다는 것에 대해서 벌어지는 상황에 대해서 하나님의 뜻을 염두에 두고 행동하라고 해석을 할 수도 있고, 한편으로는 애매한 고난에 대해서 인내하면서 옳은 일은 행하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다고 ABC에서는 얘기하고 있네요. 후자의 해석이 더 설득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고난이 우리 유한한 인간의 삶에 동반되는 것이고, 특히 나의 잘못과 무관한 고난이 있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삶이 우리의 상식과 판단으로 다 이해가 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선하심을 바라보면서, 그 어려운 현실 가운데 옳은 일을 행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인 것 같고, 그 길 끝에서 주님을 만날 날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이 본문이 노예제도를 옹호하는 본문으로 이용되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경을 오늘의 시대에 비추어서 올바로 해석하는 것이 우리의 몫인 것 같습니다.
박창훈 19-01-12 08:38
 
“악을 행하는 사람들을 징벌하고 선을 행하는 사람들을 칭찬하기 위해 왕이 보낸 총독들에게 순복하십시오.”
나그네로 살고 있는 편지의 수신자들에게 세속 권력의 역할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정부가 이러한 일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감시해야 하겠습니다.
이승조 19-03-13 23:13
 
1.  그러므로 여러분은 모든 악의와 모든 거짓과 위선과 시기와 모든 비방의 말을 버리십시오./ 그렇게 하도록 애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