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9-02-06 06:26
[우리말성경]- 요한계시록(Revelation) 제12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232  

12장


여자와 용

1.  하늘에 큰 표징이 나타났습니다. 한 여자가 태양을 입고 있고 두 발아래는 달이 있고 머리에는 열두 별의 면류관을 쓰고 있었습니다.
2.  여자가 아이를 임신하고 해산할 때가 돼 진통과 괴로움으로 울부짖었습니다.
3.  그때 또 다른 표징이 하늘에 나타났습니다. 일곱 머리와 열 뿔을 가진 큰 붉은 용이 나타났는데 그 머리에는 일곱 면류관을 쓰고 있습니다.
4.  용은 꼬리로 하늘에서 별들의 3분의 1을 끌어다가 땅으로 내던졌습니다. 용은 막 해산하려고 하는 여자 앞에 섰는데 이것은 그녀가 아이를 낳을 때 삼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5.  여자가 아들을 낳았는데 그 사내아이는 장차 쇠지팡이로 만국을 다스릴 분입니다. 그때 그녀의 아이는 하나님 보좌 앞으로 들려 올라갔습니다. 시2:9
6.  여자는 광야로 도망쳤습니다. 거기서 그녀는 하나님께로부터 예비된 장소를 얻었습니다. 이는 거기서 사람들이 그녀를 1260 일 동안 돌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7.  그때 하늘에는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이 용과 대적해 싸우고 용도 이에 맞서 자기의 사자들과 함께 싸웠으나
8.  용이 이기지 못했으므로 그들은 하늘에서 더 이상 있을 곳을 찾지 못했습니다.
9.  큰 용, 옛 뱀, 곧 마귀사탄이라고도 하는 이, 온 세상을 현혹시키는 이가 쫓겨났습니다.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쫓겨났습니다.
10.  그때 나는 하늘에서 큰 음성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제 구원과 능력과 우리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그리스도권세가 확립됐으니 이는 우리 형제들을 고소하던 이,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으로 그들을 고소하던 이가 쫓겨났기 때문이다.
11.  그들은 어린 양의 피와 그들이 증거하는 말씀을 인해 그를 이겼고 죽기까지 자기 목숨을 아끼지 않았다.
12.  그러므로 하늘과 그 안에 거하는 사람들아,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에 재앙이 있을 것이니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남지 않은 줄 알고 분을 품고 너희에게 내려갔기 때문이다.”
13.  용은 자기가 땅으로 쫓겨난 것을 알고 사내아이를 낳은 여자를 쫓아갔습니다.
14.  그때 그녀에게 큰 독수리의 두 날개가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광야, 곧 그녀의 거처로 날아가 거기서 뱀의 낯을 피해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 동안 부양을 받았습니다.
15.  뱀이 자기 입에서 여자의 등 뒤에 물을 강같이 토해 내어 그 물로 그녀를 휩쓸어 버리려고 했습니다.
16.  그러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이 그 입에서 토해 낸 강물을 삼켰습니다.
17.  그러자 용이 여자에게 분노를 품고 여자의 후손의 남은 사람들,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의 증거를 붙잡고 있는 사람들과 더불어 전쟁을 하려고 떠나가 바닷가 모래 위에 섰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최종국 19-02-06 07:05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공동체로서 그의 증거를 소중히 간직해야 합니다.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우리는 확고하게 그의 이름 가운데 평화, 사랑, 이해, 용서, 정의, 자비를 실천하기 위해 애써야 합니다.  우리를 넘어트리고 이득을 취하려는 사람들로부터 종종 조롱거리가 되고 웃음거리가 된다고 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과 왕권의 도래를 믿고 악한 세력들을 물리쳐야만 합니다.  그 가운데 바로 믿음의 승리가 실현될 것입니다. 늘 우리와 함께 하셔서 악의 세력을 물리쳐 주시고 우리를 믿음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믿음을 끝까지 지켜나가는 신실한 주의 백성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박경옥 19-02-06 07:11
 
이제 구원과 능력과 우리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확립됐으니 이는 우리 형제들을 고소하던 이,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으로 그들을 고소하던 이가 쫓겨났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린 양의 피와 그들이 증거하는 말씀을 인해 그를 이겼고 죽기까지 자기 목숨을 아끼지 않았다.

확립된 구원과 능력과 우리 하나님 나라와 그리스도의 권세 안에서 오직 어린양의 피와 증거된 말씀으로 인해 죽기까지 싸워 끝까지 이기고 이기게 하옵소서.
배상필 19-02-06 23:10
 
10.  그때 나는 하늘에서 큰 음성이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제 구원과 능력과 우리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확립됐으니 이는 우리 형제들을 고소하던 이,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으로 그들을 고소하던 이가 쫓겨났기 때문이다.
11.  그들은 어린 양의 피와 그들이 증거하는 말씀을 인해 그를 이겼고 죽기까지 자기 목숨을 아끼지 않았다.
11. They overcame him by the blood of the Lamb and by the word of their testimony;
they did not love their lives so much as to shrink from death.
17.  그러자 용이 여자에게 분노를 품고 여자의 후손의 남은 사람들,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의 증거를 붙잡고 있는 사람들과 더불어 전쟁을 하려고 떠나가 바닷가 모래 위에 섰습니다.

믿음의 형제들이 사탄을 이긴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그들의 신앙의 고백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목숨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평신도 신학'을 저술한 핸드릭 크래머는 초대 교회의 신자들에게 있어 신앙 고백은 곧 충성 서약이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생명과 생계와 가족과 모든 것을 잃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예수님을 '주'라고 고백하는 것은 그 분께 모든 것을 걸겠다는 결단이 없으면 불가능했을 것 같습니다. 이런 하나님께 대한 헌신과 결단이 있다면 사탄과의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7절에 보면 용(사탄)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의 증거를 붙잡고 있는 사람들과 전쟁을 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따르려고 할 때 반드시 영적인 싸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유혹이 되었던 시험이 되었던 사탄과의 영적인 싸움도 대비하면서 믿음의 길을 가야할 것 같습니다. 날마다 부딪히는 삶의 자리에서 예수를 '주'로 고백하고, 믿음의 결단을 하길 원합니다. 지혜와 성령의 도우심을 구합니다.
박창훈 19-02-07 17:11
 
“이제 구원과 능력과 우리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확립됐으니 이는 우리 형제들을 고소하던 이,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으로 그들을 고소하던 이가 쫓겨났기 때문이다."
하나님 나라의 궁극적인 승리는 하늘로부터 땅까지 전 영역에서 실현되는데, 그 때까지 우리가 살고 있는 땅에서 겪을 일들이 있습니다. 주님과 함께 거룩한 삶으로...
이승조 19-04-24 08:10
 
7.  그때 하늘에는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미가엘과 그의 천사들이 용과 대적해 싸우고 용도 이에 맞서 자기의 사자들과 함께 싸웠으나/ 우리만 악과 대적해 싸우는 것이 아니군요. 나 중심으로 생각하면서 나의 고난만을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의 영원을 위한 영적 전쟁이 지금도 진행되고 있음을 새삼 새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