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9-05-03 00:24
[우리말성경]- 출애굽기(Exodus) 제26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34  

26장

 

1.  “또한 너는 성막을 만들어라. 고운 베실과 청색 실과 자주색 실과 홍색 실로 휘장 열 폭을 만들고 그 위에 정교하게 그룹을 수놓는다.
2.  그 모든 휘장은 크기를 다 같게 하는데 길이는 28규빗, 폭은 4규빗으로 하여라.
3.  그리고 휘장을 다섯 폭씩 서로 이어라.
4.  한 폭 끝자락에다 청색 실로 고리를 만들어 달고 다른 한 폭의 끝자락에도 청색 실로 고리를 만들어 달아라.
5.  휘장 한 폭에 고리를 50개 만들어 달고 다른 한 폭에도 고리를 50개 만들어 달아 고리들이 서로 마주 보게 놓아라.
6.  그리고 금갈고리 50개를 만들어 그것으로 두 휘장을 연결해 하나가 되게 하여라.
7.  성막 덮개휘장염소 털로 만들되 모두 열한 폭으로 하여라.
8.  휘장 한 폭의 길이는 30규빗, 폭은 4규빗으로 하는데, 열한 폭이 다 같은 크기여야 한다.
9.  휘장 다섯 폭을 이어 한 폭으로 만들고 나머지 여섯 폭도 이어 또 한 폭으로 만들되 여섯째 폭은 반으로 접어 성막 앞에 두어라.
10.  휘장 한 폭의 끝자락을 따라 고리 50개를 만들고 또 한 폭의 끝자락에도 고리 50개를 만들어라.
11.  또 청동갈고리 50개를 만들어 휘장 고리에 끼워서 두 휘장이 하나가 되게 하여라.
12.  성막 휘장의 한 폭 더 긴 것은 그 남은 반쪽 휘장으로 성막 뒤쪽에 걸어 드리울 것이다.
13.  성막 휘장은 양쪽 다 1규빗씩 더 길어야 하는데 그것은 성막 양쪽에 드리워 성막을 덮는 것이다.
14.  성막을 덮는 것은 붉게 물들인 양 가죽으로 만들고 그 위에 덮는 덮개해달 가죽으로 만들어라.
15.  너는 싯딤 나무로 성막을 위해 널판을 만들어 세워라.
16.  널판 각각의 길이는 10규빗, 너비는 1.5규빗으로 하고
17.  각 판에 서로 끼워 맞출 수 있는 두 돌기가 있게 하여라. 성막 모든 널판은 이렇게 만들어야 한다.
18.  성막 남쪽에는 널판 20개를 만들어 세우고
19.  그 밑에 은받침대 40개를 만들어 받치되 각각의 판 받침대 두 개를 개별 돌기 밑에 하나씩 끼워라.
20.  성막 다른 편, 곧 북쪽에는 널판 20개를 만들어 세우고
21.  은받침대 40개를 각 판에 두 개씩 그 밑에 끼워라.
22.  성막 뒤쪽 곧 서쪽에는 널판 여섯 개를 만들고
23.  성막 양쪽 모퉁이에는 널판 두 개씩을 만들어라.
24.  이 두 모퉁이에는 널판을 밑에서부터 위에까지 두 겹으로 놓는데 한 개의 고리로 고정시켜야 한다. 양쪽 다 그렇게 한다.
25.  이렇게 해 널판 여덟 개와 각 판에 은받침대 두 개씩 모두 16개가 있는 것이다.
26.  너는 또 싯딤 나무로 빗장을 만들어라. 성막의 한쪽 널판에 다섯 개
27.  또 다른 쪽 널판에 다섯 개, 성막 다른 쪽, 곧 서쪽 널판에 다섯 개를 만들어라.
28.  널판 한가운데 중앙 빗장을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 가로질러라.
29.  널판은 금으로 씌우고 금고리를 만들어 빗장을 끼워 놓아라. 빗장도 금으로 씌워라.
30.  너는 산에서 네게 보여 준 모형대로 성막을 세워라.
31.  청색 실, 자주색 실, 홍색 실, 고운 베실휘장을 만들고 그 위에 정교하게 그룹을 수놓아라.
32.  싯딤 나무에 금을 씌워 만들고 네 개의 은받침대를 받쳐 세운 네 기둥에 금갈고리를 달아 휘장을 매달고
33.  휘장갈고리에 걸어 아래로 늘어뜨려라. 그리고 휘장 너머에 증거궤를 두어라. 이 휘장은 성소와 지성소를 나누는 것이다.
34.  지성소에 둔 증거궤 위에 속죄 덮개를 덮고
35.  성막 북편 휘장 바깥쪽에는 상을 두고 그 맞은편 남쪽에는 등잔대를 두어라.
36.  성막 문에 휘장을 만들어 달되 청색 실, 자주색 실, 홍색 실, 고운 베실로 수를 놓아 만들어라.
37.  이 휘장에 금갈고리를 만들어 달며 금을 씌운 싯딤 나무로 다섯 기둥을 만들고 그것들을 위해 청동을 부어 받침대 다섯 개를 만들어라.”   [출처: GOODTV 성경읽기]


박경옥 19-05-03 06:39
 
그리고 휘장 너머에 증거궤를 두어라. 이 휘장은 성소와 지성소를 나누는 것이다.

휘장이 너희를 위하여 성소와 지성소를 구분하리라.ㅇ(개역개정)

항상 우리를 위하여 명령을 주시는
최종국 19-05-03 12:08
 
오직 정해진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방법으로만 나아갈 수 있었던 휘장이 사라짐으로 이제 예수님을 의지하는 우리 모두가 하나님과의 깊은 교제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람과 하나님 사이를 가로막았던 휘장을 제거해 주신 예수님께 감사하며, 오늘도 하나님의 영광의 자리로 나아가는 기회를 붙잡으시기 바랍니다.
배상필 19-05-04 01:09
 
30.  너는 산에서 네게 보여 준 모형대로 성막을 세워라.
36.  성막 문에 휘장을 만들어 달되 청색 실, 자주색 실, 홍색 실, 고운 베실로 수를 놓아 만들어라.
37.  이 휘장에 금갈고리를 만들어 달며 금을 씌운 싯딤 나무로 다섯 기둥을 만들고 그것들을 위해 청동을 부어 받침대 다섯 개를 만들어라.”

성막을 만들라고 하면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보여준 모형 그대로 성막을 만들라고 합니다. 그런데 성막이 참 아름답기도 하고, 금이라든지 당시에 무척이나 귀했을 염료를 입힌 실을 이용해서 성막을 꾸미라고 합니다.

성막을 이렇게 아름답게 만들라고 한 이유는 아마도 이스라엘 백성이 멋지고, 아름다운 성막을 보면서 하나님의 임재를 보다 더 깊이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그랬을 것 같습니다. 솔로몬 성전도 무척이나 화려하게 지은 것을 보면 그렇게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나님이 오늘날 또 다른 제사법을 우리에게 주시면서 성전에 대한 지침을 주신다면 어떤 모습일까 생각을 해봅니다. 세상에 아름다운 건물이 무척이나 많고 풍요로운 시대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할 수 있는 예배당은 어떤 모습일까 생각을 해보면 오히려 작고, 소박하고, 투박한 예배당이 더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우리가 건물의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이길 수 없다면, 세상이 가지 않는 다른 길을 찾아가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강성희 19-05-07 14:28
 
또한 너는 성막을 만들어라......이 휘장에 금갈고리를 만들어 달며 금을 씌운 싯딤 나무로 다섯 기둥을 만들고 그것들을 위해 청동을 부어 받침대 다섯 개를 만들어라.
왜곡 되어서는 안 되는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지....
     
이경숙 19-05-11 10:20
 
또한 너는 성막을 만들어라.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지" ........너와 나의 성막이기를......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