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9-05-04 06:33
[우리말성경]- 출애굽기(Exodus) 제27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133  

27장


제단(번제단)

1.  “너는 싯딤 나무로 제단을 만들어라. 길이 5규빗, 너비 5규빗으로 정사각형이어야 하고 높이는 3규빗으로 한다.
2.  네 모서리에 각각 뿔을 만들되 뿔과 제단을 한 덩어리로 하고 제단은 청동으로 씌워라.
3.  재 비우는 통, 부삽, 피 뿌리는 대접, 고기 갈고리와 불판 등 제단에서 쓰는 모든 기구들도 청동으로 만들어라.
4.  또 제단을 위해 격자 그물을 청동으로 만들고 그물의 네 모서리에 각각 청동 고리를 만들어
5.  그물이 제단 높이의 절반쯤 올라오도록 제단 선반 밑에 달아라.
6.  제단을 위해 싯딤 나무로 장대를 만들고 청동으로 씌워라.
7.  장대를 네 고리에 끼워 제단 양쪽에 두고 운반할 것이다.
8.  제단 위에는 아무것도 없게 하여라. 산에서 네게 보여 준 모형대로 만들어야 한다.”
9.  “그리고 뜰을 만들어라. 남쪽은 길이가 100규빗이 되게 하고 고운 베실로 짠 성막 휘장을 드리워야 한다.
10.  청동으로 기둥 20개와 받침대 20개를 만들고 그 기둥들에는 은으로 만든 고리와 가름대가 있어야 한다.
11.  북쪽도 역시 길이가 100규빗이 되게 하고 거기에 두를 휘장, 청동으로 만든 기둥 20개, 받침대 20개 그리고 그 기둥들에는 은으로 만든 고리와 가름대가 있어야 한다.
12.  성막 뜰의 서쪽은 폭이 50규빗이 되게 해 휘장을 두르고 기둥 열 개와 받침대 열 개를 세운다.
13.  동쪽 뜰은 폭을 50규빗으로 해
14.  성막 입구 왼쪽에 15큐빗 짜리 휘장을 두르고 기둥 셋, 받침대 셋을 세우고
15.  성막 입구 오른쪽에는 15큐빗 짜리 휘장을 두르고 기둥 셋, 받침대 셋을 세운다.
16.  뜰로 들어가는 문에는 길이 20큐빗 짜리 휘장을 건다. 이 휘장은 청색 실, 자주색 실, 홍색 실과 고운 베실로 짠 것으로 그 위에 수가 놓여 있는 것이어야 한다. 거기에는 기둥 넷과 받침대 넷을 세운다.
17.  성막 뜰에 세운 모든 기둥에는 은 가름대와 은고리, 청동 받침대가 있다.
18.  성막 뜰은 길이 100규빗, 폭 50큐빗이어야 하고 고운 베실로 만든 높이 5규빗짜리 휘장을 두르되 청동받침대가 세워져 있어야 한다.
19.  성막 제사 때 쓰는 다른 모든 기구들과 성막 말뚝과 뜰의 말뚝은 모두 청동으로 만들어야 한다.”

등잔용 기름

20.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올리브를 짜낸 깨끗한 기름을 등잔용으로 네게 가져오게 하여 등불이 항상 켜져 있게 하여라.
21.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증거궤 앞의 휘장 바깥 회막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여호와 앞에 등불을 켜 놓아야 한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서 대대로 지켜야 할 영원한 규례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박경옥 19-05-04 06:57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올리브를 짜낸 깨끗한 기름을 등잔용으로 네게 가져오게 하여 등불이 항상 켜져 있게 하여라.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증거궤 앞의 휘장 바깥 회막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여호와 앞에 등불을 켜 놓아야 한다

언덕의 모든 성도가 주님 앞에서 깨끗하게 하시는 성령의 기름을 늘 가득 채움 받아 항상 등불이 켜져 있는 언덕이 되게 하옵소서
최종국 19-05-04 08:48
 
제사장은 저녁부터 아침가지 등불이 꺼지지 않게 관리했습니다.  등불의 빛은 어두운 성소 안을 환하게 밝혀 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이는 어두움 가운데 빛으로 오시는 예수님을 상징하며, 제사장 된 우리는 그 생명의 빛을 꺼트리지 않는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빛으로 오신 예수님을 의지할 때 우리는 어둠 가운데에서도 안전하게 걸어갈 수 있습니다.  오늘 그 등불의 빛을 꺼트리지 않고 더욱 밝게 비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은 무엇입니까?
배상필 19-05-04 12:38
 
8.  제단 위에는 아무것도 없게 하여라. 산에서 네게 보여 준 모형대로 만들어야 한다.”

성막을 만들 때 하나님이 보여준 모형대로 만들 것을 지시합니다. 매우 구체적이고 상세한 지침을 줍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불순종을 해서 이스라엘이 멸망하고 바벨론 포로를 겪고 있다고 보고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야훼 신앙을 강조하는 차원에서 세세하게 지침을 주면서 순종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일상의 삶 속에서 하나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갖고 그 이름에 걸맞는 삶을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강성희 19-05-07 14:33
 
20.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올리브를 짜낸 깨끗한 기름을 등잔용으로 네게 가져오게 하여 등불이 항상 켜져 있게 하여라.
21.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증거궤 앞의 휘장 바깥 회막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여호와 앞에 등불을 켜 놓아야 한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들 가운데서 대대로 지켜야 할 영원한 규례다.”
성소에 항상 켜져 있어야 할 등불. 지금의 시대에는 무엇이 등불일까?
이경숙 19-05-11 08:57
 
“이스라엘 백성들로 하여금 올리브를 짜낸 깨끗한 기름을 등잔용으로 네게 가져오게 하여 등불이 항상 켜져 있게 하여라.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증거궤 앞의 휘장 바깥 회막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여호와 앞에 등불을 켜 놓아야 한다.

등대를 철거하기 전 까지 등대지기의 하루는 등대의 조명등을 닦는 일부터가 하루의 시작이고 끝이라는 인터뷰를 들었습니다. 그을름을 경계하면서 등불을 닦는 하루의 일과로 인하여 주위 누군가에게는 희망이 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