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9-05-08 09:08
[우리말성경]- 출애굽기(Exodus) 제31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34  

31장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부르라 명하심

1.  그러고 나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2.  “보아라. 내가 유다 지파인 훌의 손자이며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불러
3.  하나님의 영을 부어 주었으니 브살렐은 지혜와 통찰력과 지식과 여러 종류의 재능이 있어서
4.  금, 은, 청동으로 예술 작품을 고안하고
5.  보석을 깎아 세공하고 나무조각하고 여러 가지 솜씨를 발휘할 것이다.
6.  또 내가 단 지파인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붙여 주어 브살렐을 돕도록 했고 내가 네게 명령한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을 모든 기술자들에게 주었다.
7.  회막, 증거궤, 그 위에 덮는 속죄 덮개, 성막 안의 모든 가구들
8.  상과 그 위의 기구들, 순금등잔대와 그 모든 부속품들, 분향 제단,
9.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들, 대야와 그 받침대,
10.  또 제사장으로 섬길 때 입는 짜서 지은 옷들, 제사장 아론의 거룩한 옷, 그의 아들들의 옷들,
11.  기름 부을 때 쓰는 기름, 성소에서 쓸 향품 말이다. 브살렐오홀리압이 내가 너에게 명령한 대로 이것들을 만들 것이다.”

안식일을 지키라 명하심

12.  그러고 나서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13.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하여라. ‘너희는 내 안식일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대대로 징표가 될 것이니 이로써 내가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임을 너희가 알게 될 것이다.
14.  그러므로 너희는 안식일을 지키라. 이날은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기 때문이다. 안식일을 더럽히는 사람은 누구든지 반드시 죽임당할 것이다. 누구든지 그날에 일을 하는 사람은 그 백성들에게서 끊어질 것이다.
15.  6일 동안은 일을 해도 되지만 일곱째 날은 쉼을 위한 안식일이며 나 여호와에게 거룩한 날이다. 그러니 안식일에 일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반드시 죽임당할 것이다.
16.  이스라엘 백성들은 안식일을 지켜야 하는데 안식일 지키는 것을 대대로 영원한 언약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17.  이것이 나와 이스라엘 백성들 사이에 영원한 징표가 될 것이다. 이것은 나 여호와가 6일 동안 하늘과 땅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는 일을 멈추고 쉬었기 때문이다.’”
18.  여호와께서 시내 산에서 모세에게 말씀을 마치시고 증거판 두 개를 주셨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새기신 돌판이었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최종국 19-05-08 09:41
 
시편 119편 105절의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라는 고백처럼, 말씀은 우리 삶의 이정표가 되어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삶의 기준으로 삼기 바랍니다. 진리를 중심에 두면 흔들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 하나님을 드러내고 증거하는 삶,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가기 바랍니다.
강성희 19-05-08 10:39
 
지시한대로 회막부터 향품까지 제단 관련품을 거룩하게 만들고 안식일을 지키라...
18.  여호와께서 시내 산에서 모세에게 말씀을 마치시고 증거판 두 개를 주셨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새기신 돌판이었습니다
박창훈 19-05-08 12:05
 
"이것이 나와 이스라엘 백성들 사이에 영원한 징표가 될 것이다. 이것은 나 여호와가 6일 동안 하늘과 땅을 만들고 일곱째 날에는 일을 멈추고 쉬었기 때문이다."
쉼과 거룩함이 함께 있습니다. 쉬는 것을 죄로 여겼던 시각을 바꾸어야 하며, 진정한 쉼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 그분을 의식하는 시간이며, 그래서 거룩합니다.
     
이경숙 19-05-11 10:33
 
"쉼과 거룩함이 함께 있습니다."....아멘
배상필 19-05-08 18:08
 
3.  하나님의 영을 부어 주었으니 브살렐은 지혜와 통찰력과 지식과 여러 종류의 재능이 있어서
4.  금, 은, 청동으로 예술 작품을 고안하고
5.  보석을 깎아 세공하고 나무에 조각하고 여러 가지 솜씨를 발휘할 것이다.
3 and I have filled him with divine spirit,[a] with ability, intelligence, and knowledge in every kind of craft,
4 to devise artistic designs, to work in gold, silver, and bronze,
5 in cutting stones for setting, and in carving wood, in every kind of craft. [NRSV]

하나님이 모세에게 명령하신 성막과 그 안에서 사용할 기구 만드는 것을 책임질 사람들로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세웁니다.

아마도 이들은 삶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자신의 기술을 가지고 일을 하다가 자신의 재능으로 하나님께 부르심을 입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이 브살렐을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능력과 지혜와 지식으로 충만하게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능히 성막의 기구들을 만드는 일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하나님이 신뢰하는 일꾼이었습니다. 이들에게 맡겨진 소임이 모세에게 맡겨진 그것보다 덜 중요하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실하게 일하다가 하나님께 인정받고 쓰임받은 브살렐과 오홀리압의 일과 그 가치를 가볍게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모세에 가려진 믿음의 영웅 브살렐과 오홀리압을 생각해봅니다. 한국 사회에서 경시되는 육체 노동자들이지만 하나님 앞에 존귀한 일꾼이고, 한국 사회도 노동에 대한 가치를 그 일의 종류로 판단하는 것에서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박경옥 19-05-09 06:34
 
너희는 내 안식일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대대로 징표가 될 것이니 이로써 내가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임을 너희가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안식일을 지키라. 이날은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기 때문이다.

거룩하다는 개념이 도덕적, 윤리적인 차원을 뛰어넘는 관계적인 차원임을 봅니다. 서로에 대한 관계가 바르면 아름답고 참 쉼을 갖게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