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9-07-12 05:41
[우리말성경]- 민수기(Numbers) 제29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40  

29장


나팔절

1.  “‘일곱째 달 1일에는 거룩한 모임을 갖고 아무 일도 하지 말라. 그날은 나팔을 부는 날이다.
2.  너희는 수송아지 한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일곱 마리를 여호와께서 즐겨 하시는 향기가 되게 번제물로 드리라.
3.  이것들과 함께 드릴 곡식 제사는 기름 섞은 고운 가루다. 수송아지에는 10분의 3에바, 숫양에는 10분의 2에바,
4.  일곱 마리의 어린 숫양 한 마리마다 10분의 1에바를 준비해 드리라.
5.  그리고 너희를 속죄하기 위해 속죄 제물로 숫염소 한 마리를 드리라.
6.  이것들은 규정을 따라 전제물과 함께 드리는 매달의 번제물과 곡식 제물이나 매일의 번제물과 곡식 제물 외에 여호와께서 즐겨 하시는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것이다.’”

속죄의 날

7.  “‘일곱째 달 10일에는 거룩한 모임을 가지라. 너희는 스스로를 괴롭게 하고 아무 일도 하지 말라.
8.  너희는 수송아지 한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일곱 마리를 여호와께서 즐겨 하시는 향기가 되게 번제물로 드리라.
9.  이것들과 함께 드릴 곡식 제사는 기름 섞은 고운 가루다. 수송아지에는 10분의 3에바, 숫양에는 10분의 2에바,
10.  일곱 마리의 어린 숫양 한 마리마다 10분의 1에바를 드리라.
11.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속죄를 위한 속죄 제물이나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이나 그 전제물들 외에 드리는 것이다.’”

장막절

12.  “‘일곱째 달 15일에는 거룩한 모임을 갖고 아무 일도 하지 말라. 7일 동안 여호와를 위해 절기를 지키라.
13.  여호와께서 즐겨 하시는 향기로운 화제로 수송아지 13마리, 숫양 두 마리,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14마리를 번제로 드리라.
14.  이것들과 함께 드릴 곡식 제사는 기름 섞은 고운 가루다. 수송아지 13마리에 한 마리마다 각각 10분의 3에바, 숫양 두 마리에는 1마리마다 10분의 2에바,
15.  어린 숫양 14마리에는 각각 10분의 1에바를 드리라.
16.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17.  둘째 날에는 소 떼에서 수송아지 12마리, 숫양 두 마리,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14마리를 드리라.
18.  수송아지, 숫양, 어린 숫양과 함께 규정대로 곡식 제물과 전제물을 함께 드리라.
19.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20.  셋째 날에는 수송아지 11마리, 숫양 두 마리, 1년 된 흠 없는 숫양 14마리를 드리라.
21.  수송아지, 숫양, 어린 숫양과 함께 규정대로 곡식 제물과 전제물을 함께 드리라.
22.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23.  넷째 날에는 수송아지 열 마리, 숫양 두 마리,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14마리를 드리라.
24.  수송아지, 숫양, 어린 숫양과 함께 규정대로 곡식 제물과 전제물을 함께 드리라.
25.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26.  다섯째 날에는 수송아지 아홉 마리, 숫양 두 마리,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14마리를 드리라.
27.  수송아지, 숫양, 어린 숫양과 함께 규정대로 곡식 제물과 전제물을 함께 드리라.
28.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29.  여섯째 날에는 수송아지 여덟 마리, 숫양 두 마리,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14마리를 드리라.
30.  수송아지, 숫양, 어린 숫양과 함께 규정대로 곡식 제물과 전제물을 함께 드리라.
31.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32.  일곱째 날에는 수송아지 일곱 마리, 숫양 두 마리, 일 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14마리를 드리라.
33.  수송아지, 숫양, 어린 숫양과 함께 규정대로 곡식 제물과 전제물을 함께 드리라.
34.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35.  여덟째 날에는 모임을 갖고 아무 일도 하지 말라.
36.  너희는 수송아지 한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1년 된 흠 없는 어린 숫양 아홉 마리를 여호와께서 즐겨하시는 향기로운 화제가 되는 번제로 드리라.
37.  수송아지, 숫양, 어린 숫양과 함께 규정대로 곡식 제물과 전제물을 함께 드리라.
38.  그리고 숫염소 한 마리를 속죄 제물로 드리라. 이것은 정기적으로 드리는 번제와 곡식 제물과 전제물 외에 드리는 것이다.
39.  너희는 정해진 절기 때마다 너희의 서원 제물이나 자원 제물 외에 번제물과 곡식 제물과 전제물과 화목 제물을 드리도록 하라.’”
40.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모세가 모든 것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했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박경옥 19-07-12 06:33
 
이 모든 희생제물을 우리에게 요구하셨지만 이 모든 명령은 결국 모두, '하나님께서 친히 준비한 희생양'을 선명하게 보게 하시려는 명령임을 깨닫습니다.

여호와여, 신 중에 주와 같은 자가 누구니이까? 주와 같이 거룩함으로 영광스러우며 찬송할 만한 위엄이 있으며 기이한 일을 행하는 자가 누구니이까. 여호와여 이는 주의 처소를 삼으시려고 예비하신 것이라. 주여 이것이 주의 손으로 세우신 성소로소이다 여호와께서 영원무궁 하도록 다스리시도다 (출 15:11,17)
최종국 19-07-12 07:17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은혜로 우리는 죄로 인한 애통과 슬픔을 초월하는 풍성한 기쁨을 얻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광야와 같은 인생의 거친 길을 걸을 때나, 기쁨으로 풍성하게 수확할 때나 변함없이 돌보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그분께 감사의 찬양을 드리는 하루가 됩시다. 그럴 때 우리의 삶은 하나님게서 허락하실 기쁨의 삶이 될 것입니다.
배상필 19-07-12 23:07
 
39.  너희는 정해진 절기 때마다 너희의 서원 제물이나 자원 제물 외에 번제물과 곡식 제물과 전제물과 화목 제물을 드리도록 하라.’”

여러 가지 드릴 제사가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본문의 저자나 편집자는 여호와에 대한 신앙을 강조하면서 민족을 하나로 결속하고 민족 정체성을 지키려는 의도가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이방신을 배격하고 야훼 하나님을 철저히 섬기도록 강조하는 것은 이방 민족과 동화되면서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그러는 가운데 민족 자체가 없어질 수도 있다는 위기의식에서 더욱 야훼에 대한 신앙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는 것이 우리가 참된 인간으로서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는 길이고,
그것이 결국 우리가 의미 있고, 풍성한 삶을 살아가는 방편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박창훈 19-07-14 06:51
 
유월절, 칠칠절, 장막절. 유대인들이 꼭 지키는 절기에 대한 언급입니다. 하나님과 함게 하는 시간이 바로 축제의 자리이며, 그 시간을 기억하고 지키는 것이 신앙의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