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 HOME
  • LOGIN
  • JOIN
  • SITEMAP

커뮤니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돌보는 언덕교회입니다.

temp

 
작성일 : 19-08-15 06:48
[우리말성경]- 신명기(Deuteronomy) 제27장
 글쓴이 : 이경숙
조회 : 24  

27장


에발 산의 제단

1.  모세이스라엘 장로들이 백성들에게 명령했습니다. “내가 오늘 너희에게 주는 이 모든 명령들을 지키라.
2.  네가 요단 강을 건너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그 땅으로 들어가는 날 너는 큰 돌들을 세우고 그것들에 석회를 발라라.
3.  너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약속하신 대로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시는 강 건너 그 땅, 곧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들어가면 이 율법의 모든 말씀들을 그 돌들 위에 적어 두라.
4.  그리고 너희가 요단 강을 건너간 뒤에 내가 오늘 너희에게 명령하는 대로 이 돌들을 에발 산에 가져다 두고 그 위에 석회를 바르라.
5.  거기에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제단, 곧 돌제단을 쌓을 것이며 그것을 만들 때 어떠한 철 연장도 사용하지 말라.
6.  다듬지 않은 돌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제단을 만들고 그 위에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번제물을 드리라.
7.  거기서 화목제물을 드리고 난 뒤에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그것을 먹고 기뻐하라.
8.  너희는 너희가 세운 이 돌들에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분명하게 기록해 두어야 할 것이다.”
9.  모세레위 사람들인 제사장들이 온 이스라엘에게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아, 잠잠하고 들으라! 너희는 이제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백성들이 됐다.
10.  그러므로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순종하고 오늘 내가 너희에게 주는 그분의 명령과 규례를 따르라.”
11.  모세가 같은 날 백성들에게 말했습니다.
12.  “너희가 요단 강을 건넌 뒤에 시므온, 레위, 유다, 잇사갈, 요셉, 베냐민 지파그리심 산에 서서 백성들을 축복해야 한다.
13.  그리고 르우벤, , 아셀, 스불론, 단, 납달리 지파는 에발 산에 서서 저주를 선포해야 한다.
14.  레위 사람들은 큰 소리로 온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낭송하라.
15.  ‘여호와께서 가증스럽게 여기시는 직공의 손으로 만든 것, 곧 형상조각하거나 우상을 부어 만들어 아무도 모르게 세우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16.  ‘자기 아버지나 어머니에게 함부로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17.  ‘자기 이웃의 경계 돌를 움직이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18.  ‘길 가는 눈먼 사람을 잘못 인도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19.  ‘이방 사람이나 고아과부에게 재판을 불리하게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20.  ‘자기 아버지아내와 같이 잠자리를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이는 그가 자기 아버지의 침대를 더럽혔기 때문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21.  ‘동물과 관계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22.  ‘자기 자매, 곧 아버지의 딸이나 어머니의 딸과 같이 잠자리를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23.  ‘자기 장모와 같이 잠자리를 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24.  ‘이웃을 아무도 모르게 죽이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25.  ‘뇌물을 받고 죄 없는 사람을 죽이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26.  ‘이 율법의 말씀을 실행하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출처: GOODTV 성경읽기]


박경옥 19-08-15 06:56
 
너희가 요단 강을 건넌 뒤에 시므온, 레위, 유다, 잇사갈, 요셉, 베냐민 지파는 그리심 산에 서서 백성들을 축복해야 한다. 그리고 르우벤, 갓, 아셀, 스불론, 단, 납달리 지파는 에발 산에 서서 저주를 선포해야 한다.

듣고싶은 말이 아니라 들어야 할 말을 듣고 아멘으로 순종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최종국 19-08-15 07:35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아무리 은밀하게 우상을 만들지라도 하나님은 다 알고 계십니다.  이웃과의 관계입니다. 가족을 멸시하고 이웃에게 거짓 증거하며, 소외된 자들을 갈취하는 모든 행동은 교만과 욕심을 따른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성적 타락은 자기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을 파괴할 뿐 아니라, 하나님의 창조 질서와 관계를 깨트리는 행동입니다.하나님과의 관계, 이웃과의 관계, 나 자신과의 관계 안에서 바른 마음을 지켜 하나님의 복을 누리는 거룩한 백성이 되기를 바랍니다.
배상필 19-08-15 09:44
 
26.  ‘이 율법의 말씀을 실행하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모든 백성들은 ‘아멘!’ 하라.”

가나안에 들어가서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살아가기 위해서 율법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돌에 율법의 말씀을 기록하라(3절, 8절)는 말씀을 반복해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중요한 율법의 조항들에 대해서 말하면서 그것을 어길 때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아마도 율법의 준수를 강조할 목적으로 '저주'의 언급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갈라디아서 1장에서도 바울은 바울 자신이 전한 복음 이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갈라디아 교회에 바울이 전한 은혜의 복음과 달리 할례도 받아야(유대인이 되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거짓 형제들로 부터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 '저주'의 언급을 합니다.

오늘의 시대에 '저주'의 표현을 써서라도 교회가 지켜야 할 가치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생각해봅니다.

교회가 세습을 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교회가 차별을 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한국 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