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역대상(1Chronicles)제15장 이경숙 2020-02-04
  • 추천 0
  • 댓글 4
  • 조회 316

http://unduk.or.kr/bbs/bbsView/19/5686441

 

15장


예루살렘으로 돌아온 언약궤

1.  다윗은 다윗 성에 자신을 위해 궁궐을 세우고 하나님의 궤를 모셔 둘 장소를 마련하고 장막을 세웠습니다.
2.  다윗이 말했습니다. “레위 사람 외에는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궤를 멜 수 없다. 여호와께서 그들을 선택해 여호와의 궤를 메고 영원히 그분을 섬기도록 하셨기 때문이다.”
3.  다윗은 여호와의 궤를 메다가 자신이 마련해 둔 장소에 옮기려고 온 이스라엘을 예루살렘으로 불러 모았습니다.
4.  그가 불러 모은 사람은 아론의 자손과 레위 사람으로
5.  그핫 자손에서 우두머리 우리엘과 120명의 형제들,
6.  므라리 자손에서 우두머리 아사야와 220명의 형제들,
7.  게르솜 자손에서 우두머리 요엘과 130명의 형제들,
8.  엘리사반 자손에서 우두머리 스마야와 200명의 형제들,
9.  헤브론 자손에서 우두머리 엘리엘과 80명의 형제들,
10.  웃시엘 자손에서 우두머리 암미나답과 112명의 형제들입니다.
11.  그리고 다윗은 두 제사장 사독과 아비아달, 레위 사람 우리엘, 아사야, 요엘, 스마야, 엘리엘, 암미나답을 불렀습니다.
12.  다윗이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는 레위 사람의 우두머리다. 너희와 너희 형제 레위 사람은 자신을 거룩하게 하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궤를 내가 마련해 둔 장소로 모셔 오도록 하라.
13.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노해 부딪치신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궤를 옮길 때 처음부터 너희 레위 사람이 어깨에 메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우리가 하나님의 궤를 어떻게 옮겨야 할지 여호와께 그 방법을 먼저 물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14.  그러자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궤를 메어 모셔 오기 위해 자신의 몸을 거룩하게 했습니다.
15.  그리고 레위 사람은 하나님의 궤를 막대에 꿰어 어깨에 메고 옮겼습니다. 모세가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명령한 대로였습니다.
16.  다윗은 레위 사람의 지도자들에게 말해 형제들을 세워 수금과 비파와 심벌즈의 반주에 맞춰 즐거운 노래를 크게 부르게 했습니다.
17.  레위 사람이 요엘의 아들 헤만과 그 형제 가운데 베레야의 아들 아삽, 그 형제 므라리 사람 가운데 구사야의 아들 에단을 세웠고
18.  그 다음으로는 그 형제들인 스가랴, 벤, 야아시엘, 스미라못, 여히엘, 운니, 엘리압, 브나야, 마아세야, 맛디디야, 엘리블레후, 믹네야, 문지기들인 오벧에돔과 여이엘을 세웠습니다.
19.  연주자들인 헤만, 아삽, 에단은 청동 심벌즈를 치게 했습니다.
20.  스가랴, 아시엘, 스미라못, 여히엘, 운니, 엘리압, 마아세야, 브나야는 알라모트에 맞춰 비파를 타게 했고
21.  맛디디야, 엘리블레후, 믹네야, 오벧에돔, 여이엘, 아사시야는 쉐미니트에 맞춰 수금을 켜게 했습니다.
22.  레위 사람의 우두머리인 그나냐는 노래를 맡게 했습니다. 그는 노래를 잘했으므로 노래를 가르쳤습니다.
23.  베레갸와 엘가나는 궤 앞에서 문을 지키게 했습니다.
24.  제사장들인 스바냐, 요사밧, 느다넬, 아미새, 스가랴, 브나야, 엘리에셀은 하나님의 궤 앞에서 나팔을 불게 했습니다. 오벧에돔과 여히야도 역시 궤 앞에서 문을 지키게 했습니다.
25.  이렇게 다윗과 이스라엘의 장로들과 천부장들은 오벧에돔의 집에 가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어 왔고 그들은 기뻐했습니다.
26.  하나님께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어 오는 레위 사람을 도와주셨으므로 수송아지 일곱 마리와 숫양 일곱 마리를 제물로 바쳤습니다.
27.  그때 다윗은 고운 삼베로 만든 겉옷을 입고 있었는데 궤를 메고 오는 모든 레위 사람이나 노래하는 사람이나 성가대를 지휘하는 그나냐도 모두 고운 삼베옷을 입었습니다. 다윗은 또 삼베로 만든 에봇을 입었습니다.
28.  온 이스라엘은 뿔과 나팔을 큰 소리로 불고 심벌즈를 치며 비파와 수금을 힘 있게 켜며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어 왔습니다.
29.  여호와의 언약궤가 다윗의 성으로 들어 올 때 사울의 딸 미갈이 창문으로 내다보고 있었습니다. 미갈은 다윗 왕이 춤을 추며 즐거워하는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 왕을 비웃었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추천

댓글 4

  • 박경옥 2020.2.5 06:51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노해 부딪치신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궤를 옮길 때 처음부터 너희 레위 사람이 어깨에 메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우리가 하나님의 궤를 어떻게 옮겨야 할지 여호와께 그 방법을 먼저 물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여호와의 언약궤를 메어 왔고 그들은 기뻐했습니다.// 26. 하나님께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어 오는 레위 사람을 도와주셨으므로 

  • 박창훈 2020.2.4 22:06

    "이렇게 다윗과 이스라엘의 장로들과 천부장들은 오벧에돔의 집에 가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어 왔고 그들은 기뻐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나타내는 언약궤를 기쁘게 맞았듯이, 우리도 하나님의 임재 앞에 살면서 늘 기쁨과 감격이 있기를 원합니다.

  • 배상필 2020.2.4 18:13


    12. 다윗이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는 레위 사람의 우두머리다. 너희와 너희 형제 레위 사람은 자신을 거룩하게 하고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궤를 내가 마련해 둔 장소로 모셔 오도록 하라.
    13.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노해 부딪치신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궤를 옮길 때 처음부터 너희 레위 사람이 어깨에 메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우리가 하나님의 궤를 어떻게 옮겨야 할지 여호와께 그 방법을 먼저 물어보지 않았기 때문이다.”
    25. 이렇게 다윗과 이스라엘의 장로들과 천부장들은 오벧에돔의 집에 가서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어 왔고 그들은 기뻐했습니다.

    다윗은 수레에 법궤를 싣고 가려다가 하나님의 진노로 웃사가 죽고, 법궤를 운반하는 것을 실패한 후
    다시 율법대로 레위인을 통해서 법궤를 어깨에 메서 운반하도록 합니다.

    그렇게 심혈을 기울여서 언약궤 운반을 준비해서 진행할 때 하나님도 레위 사람들을 도와주셨다고 기록을 합니다.

    다윗은 첫 번의 실패를 맛보고 두 번째 시도에 법궤를 잘 가져오게 됩니다.
    다윗은 시행 착오를 통해서 하나님에 대해서 더 알 수 있었을텐데
    문제는 그 과정에 애매하게 죽은 웃사가 안타깝습니다.

    일을 진행하고, 처리할 때 실패를 통해서 배우는 부분이 있지만
    나의 실패로 인해서 다른 사람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긴다면 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생명이 다치지 않도록 지키고 보호하는 것이
    일터에서도 삶의 현장에서도 역시 중요한 것 같습니다.


  • 최종국 2020.2.4 08:25

    다윗은 하나님과 함께하였기에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축복하시고, 그에게 여러 자녀들도 허락하셨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복을 주시며, 주변 환경들을 통하여 도우십니다. 우리의 삶 가운데 하나님과 동행하고 있습니까?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고 있지 않다면, 지금이라도 돌이켜 하나님과 함께하여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시는 복된 성도가 되기를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역대상(1Chronicles)제16장 [4] 이경숙 2020.02.05 0 308
다음글 [우리말성경]-역대상(1Chronicles)제14장 [4] 이경숙 2020.02.03 0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