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욥기(Job)제21장 최종국 2020-05-17
  • 추천 0
  • 댓글 4
  • 조회 349

http://unduk.or.kr/bbs/bbsView/19/5736242

제21장

 

욥이 대답함

 

1.  그러자 욥이 받아 대답했습니다.

2.  “내 말을 잘 들어 보게. 이것으로 자네들의 위로로 삼았다가

3.  내가 말하는 동안 좀 참고 있다가 내 말이 끝나면 조롱하게나.

4.  내가 사람을 원망하는 것인가? 그렇다면 내가 어떻게 괴롭지 않을 수 있겠나?

5.  나를 잘 보고 놀라게. 자네들의 손으로 입을 막게.

6.  나는 이것을 생각하면 끔찍해서 몸서리가 쳐진다네.

7.  어떻게 악인은 그렇게 세력을 키우면서 늙을 때까지 계속 사는 건가?

8.  그들의 눈앞에서 그 자식들이 그들과 함께 굳건히 서고 그 자손들도 그렇게 되면서 말일세.

9.  그 집들은 안전하고 두려울 게 없으며 하나님의 매도 그들 위에는 있지 않다네.

10.  그 수소는 문제 없이 번식하고 그 암소들은 유산하는 일 없이 새끼를 낳는다네.

11.  그들은 자기 자식들을 양 떼처럼 내보내고 그 어린 자녀들은 춤을 춘다네.

12.  그들이 탬버린과 하프를 쥐고 피리 소리에 즐거워하고 있다네.

13.  그들은 부유한 나날을 누리다가 한순간에 무덤으로 내려간다네.

14.  그런데도 그들은 하나님께 ‘우리를 내버려 두십시오! 우리는 당신의 길을 알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15.  전능자가 누구이기에 우리가 그를 섬겨야 합니까? 그에게 기도해서 얻을 게 무엇입니까?’라고 말한다네.

16.  그들의 복이 그들의 손에 있지 않으며 악한 사람들의 계획은 내게서 멀다네.

17.  그런데 악인의 등불이 꺼지는 일이 몇 번이나 있었는가? 그들에게 재난이 몇 번이나 닥쳤는가? 하나님께서 진노해 슬픔을 안겨 주시던가?

18.  그들이 바람 앞의 짚과 같이, 폭풍에 휘날리는 겨와 같이 된 적이 있는가?

19.  ‘하나님께서 그 범죄를 쌓아 두셨다가 그 자식들에게 갚는다’고 하지만 그에게 갚아 주어야 그가 깨닫게 되리라.

20.  그 눈이 그 멸망을 보게 되고 전능하신 분의 진노를 마셔야 할 걸세.

21.  그의 달수가 다해 죽게 되면 제 집에 무슨 관심이 있겠는가?

22.  하나님께서 높은 사람들도 심판하시는데 누가 하나님께 지식을 가르칠 수 있는가?

23.  어떤 사람은 죽을 때까지도 기력이 정정해 행복하고 평안하게 삶을 마친다네.

24.  그의 몸은 기름기가 넘치고 그 뼈는 골수로 미끈거린다네.

25.  그런데 어떤 사람은 좋은 것은 누린 적이 없이 죽을 때도 고통 가운데 죽는다네.

26.  이들이 다같이 흙 속에 누울 것이요, 구더기가 그들 위에 득실거리지 않겠는가.

27.  자네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나를 해하려는 자네들의 속셈을 다 잘 알고 있다네.

28.  자네들이 말하기를 ‘그 대단하던 사람의 집이 어디 있는가? 악한 사람들이 살던 곳이 어디 있는가?’ 하는데

29.  자네들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묻지 않았는가? 그들이 한 말을 자네들이 깨닫지 못했는가?

30.  악인이 멸망의 날에 목숨을 부지하고 진노의 날에도 살아남는다고 말하지 않던가?

31.  누가 그 얼굴에 대고 어쩌고저쩌고 하겠는가? 그가 한 일에 대해 누가 갚겠는가?

32.  그가 무덤으로 실려 갈 것이고 사람들이 그 무덤을 지켜줄 것이네.

33.  골짜기의 흙덩어리가 그를 부드럽게 덮어줄 것이고 셀 수 없는 사람들이 그보다 앞섰듯이 모든 사람이 그 뒤를 따를 것이네.

34.  그러니 자네들이 대꾸하는 게 다 거짓인데 그렇게 지껄인다고 내게 위로가 되겠는가!”

[출처: GOODTV 성경읽기]​​​​​ ​ 

    추천

댓글 4

  • 박창훈 2020.5.24 08:07

    "그런데 악인의 등불이 꺼지는 일이 몇 번이나 있었는가? 그들에게 재난이 몇 번이나 닥쳤는가? 하나님께서 진노해 슬픔을 안겨 주시던가?"
    악인과 비교를 하면 할수록, 의인이 당하는 고통과 고난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 배상필 2020.5.18 18:16


    17. 그런데 악인의 등불이 꺼지는 일이 몇 번이나 있었는가? 그들에게 재난이 몇 번이나 닥쳤는가? 하나님께서 진노해 슬픔을 안겨 주시던가?
    23. 어떤 사람은 죽을 때까지도 기력이 정정해 행복하고 평안하게 삶을 마친다네.
    25. 그런데 어떤 사람은 좋은 것은 누린 적이 없이 죽을 때도 고통 가운데 죽는다네.
    26. 이들이 다같이 흙 속에 누울 것이요, 구더기가 그들 위에 득실거리지 않겠는가.

    악인이 자신의 악에 대해 하나님께 심판을 받을 것이라는 소발의 주장에 대한 욥의 답변입니다.
    소발은 악인의 심판을 얘기하면서, 욥이 악에서 벗어나도록 간접적으로 권면을 합니다.

    욥은 악인이 이 세상에서 잘 살아간다고 얘기합니다.
    이 세상에서 호의호식하며 지낸다고 합니다.
    오히려 어떤 사람은 좋은 것을 누려보지 못하고, 죽을 때도 고통 가운데 죽는다고 하고
    악인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나 죽음을 맞이하는 것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욥은 악인이 이 땅에서 반드시 그 대가를 치루는 것이 아니듯이
    자신의 고통도 자신이 저지른 악에 대한 대가가 아니라고 항변하는 것 같습니다.

    욥의 주장이 더 설득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세상은 선한 사람이 더 대접받고, 악인이 그 대가를 지불하는
    그런 정의로운 사회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 세상이 하나님 나라의 모습이라면
    그런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이 우리의 과제인 것 같습니다.

  • 박경옥 2020.5.18 06:41

    그들은 하나님께 ‘우리를 내버려 두십시오! 우리는 당신의 길을 알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전능자가 누구이기에 우리가 그를 섬겨야 합니까? 그에게 기도해서 얻을 게 무엇입니까?’라고 말한다네. // '우리를 내버려 두십시오' 인생이 이 고백으로 전철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 최종국 2020.5.17 22:06

    욥은 삶 속에서 악인이 오히려 더 잘살고 더 행복해 보이고 더 축복받고 죽을때도 더 평안하게 죽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전에 친구들이 말하던 악인의 형벌 논리-인과응보의 법칙에 의해 현세에 꼭 벌을 받게 된다는 논리-에 관하여 다른 해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이 세상에서 악인으로 판단되는 사람이 성공하는 경우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볼 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하나님께서 불공평하시다고 생각되어 참을 수가 없습니까?  하지만 내 생각과 지혜로 이해되지 않는 상황 속에서도 공평하신 하나님을 신뢰하며 깨달음을 추구하는 것이 더욱 올바른 믿음의 자세가 아닐까요?  하나님의 통치는 내 생각을 초월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욥기(Job)제22장 [4] 최종국 2020.05.18 0 385
다음글 [우리말성경]-욥기(Job)제20장 [3] 최종국 2020.05.16 0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