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잠언(Proverbs)제9장 최종국 2020-11-13
  • 추천 0
  • 댓글 3
  • 조회 25

http://unduk.or.kr/bbs/bbsView/19/5821640

제9장


지혜와 어리석음


1.  지혜가 그 집을 짓고 일곱 기둥을 깎아 만들고는

2.  짐승을 죽여 고기를 마련하고 포도주를 잘 빚어 상을 차렸다.

3.  그렇게 하고 나서 그는 자기 여종을 사람들에게 보냈는데 여종은 그 성의 가장 높은 곳에서 큰 소리로 말했다.

4.  “어리석은 사람은 다 여기로 오너라!” 그리고 지각이 부족한 사람에게 말했다.

5.  “와서 내 음식을 먹고 내가 만든 포도주를 마셔라.

6.  네 어리석음을 버려라. 그러면 살 것이다. 지각 있는 길로 가거라.”

7.  냉소적인 사람을 책망하는 사람은 부끄러움을 당하고 악한 사람을 꾸짖는 사람은 오히려 비난을 받는다.

8.  냉소적인 사람을 꾸짖지 마라. 그가 너를 미워할지도 모른다. 지혜로운 사람을 꾸짖어라. 그러면 그가 너를 사랑할 것이다.

9.  지혜로운 사람을 훈계하여라. 그가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다. 의로운 사람을 가르쳐라. 그가 배우는 게 많아질 것이다.

10.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한 분을 아는 것이 슬기의 근본이다.

11.  내 옆에 있으면 네가 사는 날이 많아질 것이요, 네 수명이 몇 해 늘어날 것이다.

12.  네가 지혜롭다면 그 지혜가 네게 유익할 것이요 네가 거만하다면 그 거만은 너를 해롭게 할 것이다.”

13.  어리석은 여자는 수다스럽고 지각이 없어 아무것도 모른다.

14.  그녀가 자기 집 문 앞에, 성의 가장 높은 곳에 자리잡고 앉아

15.  자기 길을 부지런히 가고 있는 사람들을 불러

16.  “어리석은 사람은 모두 이리로 오라!” 한다. 지각 없는 사람에게 그녀가 말한다.

17.  “훔친 물이 달고 몰래 먹는 음식이 맛있다!”

18.  그러나 그 지각 없는 사람은 죽음의 그늘이 그곳에 드리워져 있는 것을 모르고 그 여자를 찾아온 손님들이 지옥의 깊은 곳에 있는 것을 모른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0.11.17 11:53

    "지혜로운 사람을 훈계하여라. 그가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다. 의로운 사람을 가르쳐라. 그가 배우는 게 많아질 것이다."
    늘 훈계를 달게 받고 항상 배움에서 떠나지 않기를 원합니다.

  • 배상필 2020.11.14 13:09


    7. 냉소적인 사람을 책망하는 사람은 부끄러움을 당하고 악한 사람을 꾸짖는 사람은 오히려 비난을 받는다.
    8. 냉소적인 사람을 꾸짖지 마라. 그가 너를 미워할지도 모른다. 지혜로운 사람을 꾸짖어라. 그러면 그가 너를 사랑할 것이다.
    9. 지혜로운 사람을 훈계하여라. 그가 더욱 지혜로워질 것이다. 의로운 사람을 가르쳐라. 그가 배우는 게 많아질 것이다.

    본문에서는 잔치를 통해서 지혜를 권하고
    어리석음의 위험성에 대해서 경고합니다.

    중간에 조언을 할 때의 지침에 대해서 기록을 하고 있는데
    냉소적인 사람(악을 행하는 사람)을 꾸짖으면 곤경에 처할 것이라고 합니다.
    지혜롭고, 의로운 사람(조언을 수용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에게 훈계하는 것이
    유익하다고 합니다.

    한편으로 주변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에 대해서 열린 마음을
    가지는 것이 지혜로 가는 길인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가도, 나이를 먹어가도
    '열린마음'으로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 최종국 2020.11.13 21:40

    지혜로운 자는 책망하는 자를 더욱 사랑합니다. 자신의 부족함을 가르쳐주고, 옳은 길을 제시해주는 책망을 더욱 귀하게 여깁니다. 훈계의 책망이 생명의 길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혜로운 자는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면서, 하나님이 얼마나 두려운 분인지를 알기에 그 분의 말씀을 가장 가치있게 여깁니다. 지혜로운 자들은 거룩하신 하나님을 아는 자들입니다. 세상에 있는 그 어떤 지식보다 더 소중한 내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을 가진 자들이 바로 지혜로운 자입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잠언(Proverbs)제10장 [3] 최종국 2020.11.14 0 17
다음글 [우리말성경 ]-잠언(Proverbs)제8장 [3] 최종국 2020.11.12 0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