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 민수기(Numbers) 6 장 최종국 2023-09-26
  • 추천 0
  • 댓글 3
  • 조회 190

http://unduk.or.kr/bbs/bbsView/19/6299950

[우리말성경]제6장


나실 사람에 대한 법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2.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일러라. ‘남자든 여자든 특별한 서원, 곧 여호와께 나실 사람으로 살겠다고 서원을 하면

3.  그는 포도주나 독한 술을 마시지 말고 포도주나 독한 술로 만든 식초도 마시지 말고 어떤 포도즙도 마시지 말며 포도는 그냥 포도든 건포도든 먹어서는 안 된다.

4.  나실 사람으로 사는 기간 동안 그는 포도원에서 나오는 것은 익지 않은 포도든, 포도 껍질이든 간에 무엇이든 먹어서는 안 된다.

5.  그가 헌신하기로 서원한 기간 동안 그는 머리에 면도칼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는 여호와께 나실 사람으로 살겠다고 서원한 기간을 채우기까지는 거룩해야 한다. 그는 자기 머리털이 자라게 놔두어야 한다.

6.  여호와께 나실 사람으로 살겠다고 서원한 기간 동안 죽은 사람에게 다가가면 안 된다.

7.  부모나 형제자매가 죽더라도 그는 그들로 인해 부정해져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가 하나님께 헌신한 표가 그의 머리 위에 있기 때문이다.

8.  헌신한 기간 내내 그는 여호와께 거룩한 사람이다.

9.  어떤 사람이 갑자기 그의 곁에서 죽어서 그가 헌신의 표로 기른 그 머리털을 더럽히면 그는 자신을 정결케 하는 날, 곧 일곱 번째 날에 자기 머리를 밀어야 한다.

10.  그리고 여덟 번째 날에는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회막 입구로 가져와 제사장에게 주어야 한다.

11.  제사장은 하나는 속죄제물로, 다른 하나는 번제물로 올려 그가 시체로 인해 죄를 지은 것에 대해 속죄를 한다. 그리고 그날 그는 자신의 머리를 거룩하게 해야 한다.

12.  그는 여호와께 나실 사람으로 살겠다고 헌신하는 기간을 다시 서원하고 1년 된 숫양 하나를 속건제물로 바쳐야 한다. 그가 나실 사람으로 살겠다는 자신의 서원을 더럽혔기 때문에 지나간 날들은 무효가 된다.

13.  이제 나실 사람으로 헌신한 기간이 끝났을 때 나실 사람에 관한 법이다. 그를 회막 입구로 데려간다.

14.  거기서 여호와께 예물을 드리는데 1년 된 흠 없는 숫양 한 마리를 번제물로 드리고 1년 된 흠 없는 암양 한 마리를 속죄제물로 드리고 흠 없는 숫양 한 마리는 화목제물로 드린다.

15.  그리고 누룩 없는 빵 한 광주리와 고운 가루에 기름을 섞은 덩어리들과 기름을 바른 누룩 없는 얇은 빵들과 함께 곡식제물들과 전제물들을 드린다.

16.  제사장은 그것들을 여호와 앞으로 가져가 속죄제와 번제로 드린다.

17.  또한 누룩 없는 빵 한 광주리와 함께 숫양을 화목제물로 여호와께 드린다. 제사장은 곡식제물과 전제물도 함께 드린다.

18.  그러고 나서 회막문에서 나실 사람은 자신의 구별된 머리털을 밀어 낸다. 그는 그 머리털을 화목제물 밑의 불 속에 넣는다.

19.  나실 사람이 구별된 머리털을 민 후에 제사장은 삶은 숫양의 어깨와 광주리 속의 누룩 없는 빵 하나와 누룩 없는 얇은 빵 하나를 가져다가 그 사람의 손에 놓아 준다.

20.  그러고 나서 제사장은 여호와 앞에 그것들을 요제로서 흔들어 바쳐야 한다. 그것들은 흔들어 바친 가슴과 들어 올려 바친 넓적다리와 함께 거룩하므로 제사장의 몫이다. 그 이후에야 나실 사람은 포도주를 마셔도 된다.

21.  이것은 나실 사람에 대한 법이다. 그리고 나실 사람으로 헌신할 때 바치는 것 말고도 예물을 더 바치기로 맹세했다면 그는 나실 사람에 대한 율법에 따라 자신이 한 맹세대로 실행해야 한다.’”


제사장이 하는 축복의 말씀


2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23.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말하여라. ‘너희는 이렇게 이스라엘 자손을 축복해 말하여라.

24.  여호와께서 너를 축복하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비노라.

25.  여호와께서 그 얼굴을 네게 비추시고 네게 은혜 베푸시기를 비노라.

26.  여호와께서 그 얼굴을 너를 향해 드시고 네게 평강을 주시기를 비노라.’

27.  그렇게 그들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축복하면 내가 그들에게 복을 내릴 것이다.” 

    추천

댓글 3

  • 배상필 2023.9.30 12:36


    8. 헌신한 기간 내내 그는 여호와께 거룩한 사람이다.

    나실인은 하나님께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자신을 헌신을 합니다.
    헌신의 표시로 포도주를 마시지 않고, 머리카락을 자르지 않고, 시체를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 대한 믿음의 표시로 절제의 삶을 사는 나실인의 삶이
    참 귀하고, 그런 믿음의 본을 따르기를 소망합니다.

  • 박창훈 2023.9.27 19:34

    "여호와께서 너를 축복하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비노라. 여호와께서 그 얼굴을 네게 비추시고 네게 은혜 베푸시기를 비노라. 여호와께서 그 얼굴을 너를 향해 드시고 네게 평강을 주시기를 비노라."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알 수 있습니다.

  • 최종국 2023.9.26 06:58

    하나님께서는 헌신으로 나아가는 손길과 발걸음을 지켜주시고 당신과의 약속을 성취할 수 있게 인도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기쁜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헌신하시기를 결단하시기 바랍니다. 헌신 앞에 망설이는 것이 아니라 감사함으로 나아가는 귀한 하나님의 백성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 민수기(Numbers) 7 장 [3] 최종국 2023.09.27 0 216
다음글 [우리말성경] - 민수기(Numbers) 5 장 [3] 최종국 2023.09.25 0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