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신명기(Deuteronomy) 25 장 최종국 2023-11-20
  • 추천 0
  • 댓글 3
  • 조회 87

http://unduk.or.kr/bbs/bbsView/19/6320425

[우리말성경]제25장


1.  “사람들끼리 말싸움이 붙었을 때 법정으로 데리고 가거라. 그러면 재판관들이 그 문제를 판결해 죄 없는 사람은 석방하고 죄지은 사람은 정죄할 것이다.

2.  만약 죄지은 사람이 맞아야 한다면 그 재판관이 그를 자기 앞에 눕히고 그 죄에 알맞은 만큼 매질을 할 것이다.

3.  그러나 매질이 40대를 넘지 않아야 한다. 만약 40대 이상 매질을 한다면 네 형제가 너를 비열한 사람으로 여길 수 있다.

4.  소가 추수를 위해 곡식을 떨려고 밟고 있다면 재갈을 물리지 마라.

5.  형제들이 함께 살다가 하나가 아들 없이 죽었으면 죽은 이의 과부는 나가서 다른 사람과 결혼하지 말라. 그 남편의 형제가 그녀를 데려가 결혼해 형제로서의 의무를 다하여라.

6.  그녀가 첫아들을 낳으면 죽은 형제의 대를 잇게 해 그 이름이 이스라엘에서 지워지지 않게 하여라.

7.  그러나 만약 한 남자가 자기 형제의 아내와 결혼하고 싶어 하지 않으면 과부가 된 그 형제의 아내는 성문에 있는 장로들에게 가서 말하여라. ‘내 남편의 형제가 이스라엘에서 그 형제의 대를 이어 주기를 거부합니다. 그는 내게 형제의 의무를 다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8.  그러면 그 성 장로들이 그를 불러 말하라. 만약 그가 ‘그 여자와 결혼하고 싶지 않다’라고 말하면서 고집을 부리면

9.  과부가 된 그 형제의 아내는 장로들이 보는 앞에서 그에게로 올라가 신발 한 짝을 벗기고 얼굴에 침을 뱉으며 ‘자기 형제의 대를 잇지 않는 사람은 이렇게 해야 한다’고 말하여라.

10.  그 사람은 대대로 이스라엘에서 신발이 벗겨진 가문으로 알려질 것이다.

11.  만약 두 사람이 싸우다가 그 가운데 한 사람의 아내가 자기 남편을 치는 자의 손에서 구해 내려고 가까이 다가가서 손을 내밀어 그 사람의 중요한 데를 붙잡았다면

12.  너는 그 여자의 손목을 잘라 버려라. 그녀에게는 무자비하게 대해야 한다.

13.  네 가방에 서로 다른 저울 추, 곧 큰 것과 작은 것을 넣지 마라.

14.  네 집에서 서로 다른 되, 곧 큰 것과 작은 것을 두지 마라.

15.  너는 완전하고 정확한 추를 두며 완전하고 정확한 되를 두어라. 그래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그 땅에서 오래오래 살 수 있을 것이다.

1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이런 짓 하는 자, 곧 정직하지 못한 거래를 하는 자를 가증스럽게 여기신다.

17.  네가 이집트를 나올 때 아말렉 사람들이 네게 어떻게 했는지 기억해 보아라.

18.  네가 지쳐 피곤했을 때 그들이 길가다가 너희를 만나서 뒤쳐져 있는 자들을 치지 않았느냐? 그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19.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기업으로 주시는 그 땅에서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주변의 모든 원수들로부터 벗어나 네게 안식을 주실 때 너는 하늘 아래에서 아말렉을 기억하는 일조차 없도록 그들을 모조리 없애 버려라. 잊지 마라!”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3.11.26 08:29

    "너는 완전하고 정확한 추를 두며 완전하고 정확한 되를 두어라. 그래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그 땅에서 오래오래 살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 앞에서, 공의로운 것이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길이 됩니다.

  • 배상필 2023.11.25 11:42


    15. 너는 완전하고 정확한 추를 두며 완전하고 정확한 되를 두어라. 그래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그 땅에서 오래오래 살 수 있을 것이다.
    1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는 이런 짓 하는 자, 곧 정직하지 못한 거래를 하는 자를 가증스럽게 여기신다.

    남을 속이고 불의를 행하는 것을 하나님이 가증히 여기시고,
    의로운 자에게 복을 주신다고 합니다.

    의를 행하는 것을 기뻐하시는 하나님임을 깨닫습니다.

  • 최종국 2023.11.20 06:56

    하나님께서는 죄인인 나에게 용서와 구원의 은혜를 공의와 자비의 마음으로 베풀어 주셨습니다. 내가 받은 은혜를 기억할 때 이웃에게도 공의와 자비의 마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신명기(Deuteronomy) 26 장 [3] 최종국 2023.11.21 0 93
다음글 [우리말성경]-신명기(Deuteronomy) 24 장 [3] 최종국 2023.11.19 0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