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여호수아(Joshua) 23 장 최종국 2023-12-22
  • 추천 0
  • 댓글 3
  • 조회 146

http://unduk.or.kr/bbs/bbsView/19/6333668

[우리말성경]제23장


여호수아가 최후 연설을 함


1.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주위를 둘러싼 모든 적들로부터 이스라엘에게 안식을 주신 후 오랜 세월이 흘러 여호수아는 늙고 나이가 들었습니다.

2.  그는 온 이스라엘, 곧 장로들과 지도자들과 재판관들과 관리들을 불러 놓고 말했습니다. “이제 나는 늙고 나이가 들었다.

3.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해 이 모든 민족들에게 하신 일들을 다 보았다. 너희를 위해 싸우신 분은 너희 하나님 여호와시다.

4.  보라. 요단 강에서 서쪽 대해에 이르는 남아 있는 나라들, 곧 내가 정복한 나라들의 모든 땅을 내가 너희 지파들을 위해 제비 뽑아 유산으로 나눠 주었다.

5.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친히 너희 앞에서 그들을 내쫓으실 것이고 너희 보는 앞에서 그들을 몰아내실 것이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약속하신 대로 너희가 그 땅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6.  그러므로 너희는 용기백배해 좌우로 치우침 없이 모세의 율법책에 기록된 모든 것을 지키고 실행하라.

7.  너희 가운데 남아 있는 이 민족들과 뒤섞이지 말고 그 신들의 이름을 입 밖에 내지도 말라. 그들의 이름으로 맹세하지도 말라. 또 그들을 섬기거나 그들에게 절하지도 말라.

8.  오직 너희가 오늘까지 행한 대로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굳게 붙들어야 한다.

9.  여호와께서 크고 막강한 나라들을 너희 앞에서 쫓아내셔서 오늘까지 그 누구도 너희와 맞설 수 없었다.

10.  너희 하나가 1,000명을 내쫓게 될 것이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약속하신 대로 너희를 위해 싸우실 것이기 때문이다.

11.  그러므로 너희는 마음을 기울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12.  그러나 만약 너희가 어떤 경우라도 마음을 돌이켜 이 남은 민족들에게, 곧 너희 가운데 남아 있는 이들에게 붙어 그들과 서로 결혼하고 이리저리 어울려 지내면

13.  그때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더 이상 너희 앞에서 이 민족들을 내쫓지 않으실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 두라. 그리고 그들은 너희에게 덫이 되고 함정이 될 것이요, 너희 옆구리의 채찍이 되고 너희 눈에 가시가 돼 너희가 결국에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이 좋은 땅에서 망하게 될 것이다.

14.  보라. 오늘 이제 나는 온 땅이 가는 길로 가려고 한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 대해 말씀하신 모든 선한 약속들이 하나도 남김없이 다 이뤄졌음을 너희는 너희 온 마음과 온 영혼으로 알 것이다. 모든 것이 이뤄져 실패한 것이 하나도 없다.

15.  그러나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하신 선한 약속이 너희에게 다 이뤄진 것처럼 여호와께서는 또한 너희에게 모든 악한 것을 내려 주시되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이 좋은 땅에서 너희를 멸망시킬 때까지 그렇게 하실 것이다.

16.  만약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신 언약을 어기고 다른 신들에게 가서 섬기고 그들에게 절하면 여호와께서 너희를 향해 불같이 진노하실 것이며 너희는 그가 주신 좋은 땅에서 곧 망하고 말 것이다.” 

    추천

댓글 3

  • 배상필 2023.12.24 23:08


    12. 그러나 만약 너희가 어떤 경우라도 마음을 돌이켜 이 남은 민족들에게, 곧 너희 가운데 남아 있는 이들에게 붙어 그들과 서로 결혼하고 이리저리 어울려 지내면
    13. 그때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더 이상 너희 앞에서 이 민족들을 내쫓지 않으실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아 두라. 그리고 그들은 너희에게 덫이 되고 함정이 될 것이요, 너희 옆구리의 채찍이 되고 너희 눈에 가시가 돼 너희가 결국에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신 이 좋은 땅에서 망하게 될 것이다.

    바벨론 포로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는 말처럼 여겨지기도 합니다.
    이방신을 섬길 위험성 때문에 결혼한 이방 여인을 떠나보내라는 느헤미야의 권면이 생각납니다.

    철저한 야훼 하나님 신앙만이 이스라엘 민족이 살 길이라고 고백합니다.

  • 박창훈 2023.12.24 07:08

    "보라. 오늘 이제 나는 온 땅이 가는 길로 가려고 한다.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 대해 말씀하신 모든 선한 약속들이 하나도 남김없이 다 이뤄졌음을 너희는 너희 온 마음과 온 영혼으로 알 것이다. 모든 것이 이뤄져 실패한 것이 하나도 없다."
    여호수아는 삶을 통하여, 하나님의 성실하심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 최종국 2023.12.22 06:59

    여호수아가 하나님께 자신을 드려 그분의 선하신 듯을 이루시게 한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쓰시도록 미리준비하며 순종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헌신과 순종의 길이 복된 길이 되고 행복한 길이라는 진리의 말씀을 붙잡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여호수아(Joshua) 24 장 [3] 최종국 2023.12.23 0 180
다음글 [우리말성경]- 여호수아(Joshua) 22 장 [3] 최종국 2023.12.21 0 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