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 에스더(Esther) 4 장 최종국 2024-07-29
  • 추천 0
  • 댓글 3
  • 조회 156

http://unduk.or.kr/bbs/bbsView/19/6422810

[우리말성경]제4장


에스더가 왕 앞에 나갈 것을 약속함


1.  모르드개는 이 모든 일에 대해 알게 되자 자기 옷을 찢고 베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쓴 채 괴로워 큰 소리로 울며불며 성안으로 들어갔습니다.

2.  그러나 왕의 문까지만 갈 수 있었습니다. 베옷 입은 사람은 들어갈 수 없었던 것입니다.

3.  왕의 명령이 담긴 칙령이 도착한 지역마다 유다 사람들은 금식하고 울며불며 통곡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베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썼습니다.

4.  에스더의 하녀들과 내시들이 와서 모르드개의 일에 관해 전하자 에스더는 너무나 괴로웠습니다. 에스더는 그에게 베옷을 벗고 다른 옷을 입으라고 옷을 보냈지만 모르드개는 그 옷을 받지 않았습니다.

5.  그러자 에스더는 자기 시중을 드는 왕의 내시 하닥을 불러 모르드개가 무슨 일로 괴로워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오라고 명령을 내렸습니다.

6.  그리하여 하닥은 왕의 문 앞 성 광장에 있는 모르드개에게 갔습니다.

7.  모르드개는 그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낱낱이 말해 주었고 하만이 유다 사람들을 학살하는 대가로 왕의 금고에 정확하게 얼마나 헌납하겠다고 약속했는지도 덧붙였습니다.

8.  그는 또한 수산 성에 공포된 그 학살을 명령한 칙령의 사본도 그에게 넘겨주면서 에스더에게 보여 주고 설명해 주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에스더에게 왕께 가서 자비를 구하고 민족을 위해 간청해 달라는 말도 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9.  하닥은 돌아와 에스더에게 모르드개가 한 말을 전했습니다.

10.  그러자 에스더가 모르드개에게 전할 말을 지시했습니다.

11.  “모든 왕의 신하들이나 각 지방의 백성들은 남자든 여자든 왕이 부르시지도 않았는데 안뜰에 계신 왕께 다가가는 것이 오직 하나의 법, 곧 죽음을 의미하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단 하나, 왕께서 금으로 된 규를 내밀 경우에만 목숨을 부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왕께 부름 받지 않은 지 벌써 30일이 지났습니다.”

12.  에스더의 말이 모르드개에게 전해졌습니다.

13.  모르드개는 이런 대답을 전했습니다. “네가 유다 사람들 가운데 혼자 왕의 집에 있으니 이 일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14.  네가 만약 이번에 침묵한다면 다른 어디에서든 유다 사람들은 안녕과 구원을 얻을 것이다. 그러나 너와 네 아버지의 집안은 망할 것이다. 하지만 네가 이때를 위해 왕비의 자리에 오르게 됐는지 누가 알겠느냐?”

15.  그러자 에스더는 모르드개에게 이런 대답을 보냈습니다.

16.  “가서 수산 성안에 있는 모든 유다 사람들을 모으고 저를 위해 금식해 주십시오. 3일 동안 밤낮으로 먹지도 마시지도 마십시오. 저와 제 하녀들도 그렇게 금식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비록 법을 어기는 일이지만 제가 왕께 나가겠습니다. 제가 죽게 되면 죽겠습니다.”

17.  그리하여 모르드개는 나가서 에스더의 모든 지시대로 했습니다.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4.8.16 13:19

    "하지만 네가 이때를 위해 왕비의 자리에 오르게 됐는지 누가 알겠느냐?”
    자신의 자리에서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하라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배상필 2024.8.3 12:27


    16. “가서 수산 성안에 있는 모든 유다 사람들을 모으고 저를 위해 금식해 주십시오. 3일 동안 밤낮으로 먹지도 마시지도 마십시오. 저와 제 하녀들도 그렇게 금식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비록 법을 어기는 일이지만 제가 왕께 나가겠습니다. 제가 죽게 되면 죽겠습니다.”

    비록 법을 어기는 일이지만 죽음을 무릅쓰고 왕에게 나가기도 결단한 에스더.
    이런 용기있는 자가 사람을 살리고, 공동체를 살리고, 나라를 살리는 것을 보게 됩니다.

  • 최종국 2024.7.29 07:11

    하나님께서 나를 부르시고 지금까지 인도하신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나를 통해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드러내시고 구원 사역을 이루시기 위함입니다. 나를 여기 있도록 하시고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허락하신 하나님의 섭리를 믿으십니까? 하나님의 섭리를 믿을 때 삶의 의미를 발견하는 지혜로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줄 믿습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 에스더(Esther) 5 장 [3] 최종국 2024.07.30 0 174
다음글 [우리말성경] - 에스더(Esther) 3 장 [3] 최종국 2024.07.28 0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