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1장 최종국 2021-01-06
  • 추천 0
  • 댓글 2
  • 조회 30

http://unduk.or.kr/bbs/bbsView/19/5849527

 제11장


한 가지가 이새로부터 나올 것임


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오고 그의 뿌리에서 가지가 돋아나 열매를 맺을 것이다.

2.  그리고 여호와의 영이 그에게 머물 것이다. 곧 지혜와 통찰의 영, 모략과 용기의 영,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이 그에게 머물 것이다.

3.  그는 여호와를 즐겨 경외하고 눈에 보이는 대로 판결하지 않고 귀에 들리는 대로 결정하지 않을 것이다.

4.  그래서 그는 약한 사람들을 공의로 판결하고 세상에서 학대받는 사람들을 위해 정직하게 결정을 내릴 것이다. 그는 그 입의 몽둥이로 세상을 치고 그 입술의 바람으로 죄를 범한 사람들을 죽일 것이다.

5.  그는 정의로 그의 허리띠를 띠고 신실함으로 그의 몸 띠를 삼을 것이다.

6.  늑대가 어린 양과 함께 살고 표범이 새끼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진 짐승이 함께 있는데 어린아이가 그들을 이끌고 다닐 것이다.

7.  암소와 곰이 함께 풀을 뜯고 그 새끼들이 함께 뒹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다.

8.  젖먹이가 독사의 구멍 곁에서 장난하고 어린아이가 뱀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다.

9.  그들은 내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치거나 다치게 하지도 않을 것이다. 물이 바다를 덮고 있듯이 세상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남은 사람을 돌아오게 하심


10.  그날에 이새의 뿌리가 나타나 민족들의 깃발이 될 것이다. 나라들이 그에게 찾아오고 그가 있는 곳은 영화롭게 될 것이다.

11.  그날에 주께서 다시 손을 뻗어 앗시리아와 이집트와 바드로스와 에티오피아와 엘람과 시날과 하맛과 해안 지대로부터 그의 남은 백성들을 되찾으실 것이다.

12.  그는 여러 나라들을 향해 깃발을 들고 쫓겨난 이스라엘 백성들을 모으시며 땅 끝 사방에서부터 흩어진 유다 백성들을 부르실 것이다.

13.  에브라임의 질투는 사라지고 유다를 괴롭히던 자들은 끊어질 것이니 에브라임은 유다를 질투하지 않고 유다는 에브라임을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14.  그들은 서쪽 블레셋을 공격하고 힘을 합쳐 동쪽 사람들을 약탈하며 에돔과 모압을 그들의 손에 넣고 암몬 사람들까지도 굴복시킬 것이다.

15.  여호와께서 이집트 바다의 물목을 말리시고 유프라테스 강 위에 뜨거운 바람과 함께 손을 휘저으시며 그것을 쳐서 일곱 갈래로 물길을 갈라 사람들이 신발을 신고 건너게 하실 것이다.

16.  그래서 이스라엘이 이집트 땅에서 올라오던 때처럼 그것이 앗시리아에서 살아남은 그의 백성들이 돌아올 큰길이 될 것이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추천

댓글 2

  • 배상필 2021.1.7 12:48



    4. 그래서 그는 약한 사람들을 공의로 판결하고 세상에서 학대받는 사람들을 위해 정직하게 결정을 내릴 것이다. 그는 그 입의 몽둥이로 세상을 치고 그 입술의 바람으로 죄를 범한 사람들을 죽일 것이다.
    9. 그들은 내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치거나 다치게 하지도 않을 것이다. 물이 바다를 덮고 있듯이 세상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으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본문에서는 하나님 나라의 모습이 분명하고, 아름답게 그려집니다.

    가난하고, 힘이 없는 사람들이
    부유하고, 권력있는 사람들과 동일한 권리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맹수와 힘 없는 동물들이
    서로 해하지 않으면서 살아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 나라에서는
    강자가 약자를 해하거나, 다치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정의로운 분이어서
    악에 대해서 벌하시고,
    약자를 보호하는 분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오히려 약한 사람들의 편에서
    그들에게 유리하게 심판을 하시는 분(4절)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입니다.

    '이런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온 땅에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가 더불어 함께 평화를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 박창훈 2021.1.7 11:46

    "그는 여호와를 즐겨 경외하고 눈에 보이는 대로 판결하지 않고 귀에 들리는 대로 결정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약한 사람들을 공의로 판결하고 세상에서 학대받는 사람들을 위해 정직하게 결정을 내릴 것이다. 그는 그 입의 몽둥이로 세상을 치고 그 입술의 바람으로 죄를 범한 사람들을 죽일 것이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은 하나님에 대해서 그리고 약한 사람과 학대받는 사람에 대해서 삶의 태도가 바뀌게 됩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2장 [2] 최종국 2021.01.07 0 25
다음글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0장 [2] 최종국 2021.01.05 0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