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9장 최종국 2021-01-14
  • 추천 0
  • 댓글 3
  • 조회 19

http://unduk.or.kr/bbs/bbsView/19/5853725

제19장


이집트를 향한 예언


1.  이집트에 내려진 판결이다. 보라. 여호와께서 날쌘 구름을 타고 이집트로 가신다. 이집트의 우상들이 그 앞에서 벌벌 떨고 이집트 사람들의 마음이 그 안에서 녹아내릴 것이다.

2.  “내가 이집트 사람들이 자기들끼리 들고 일어나게 하겠다. 그래서 형제끼리 싸우고 이웃끼리 싸우고 성들끼리 싸우고 나라끼리 서로 싸울 것이다.

3.  결국 이집트 사람들은 낙담할 것이다. 내가 그들의 계획을 수포로 돌아가게 하면 그들은 우상들과 죽은 사람의 영들과 신접한 사람들이나 마술사들을 찾아다니면서 물을 것이다.

4.  내가 이집트를 잔혹한 군주의 손에 넘겨줄 것이니 난폭한 왕이 그들을 다스릴 것이다. 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5.  바닷물이 말라 버리고 나일 강도 바닥까지 바싹 마를 것이다.

6.  운하들에서는 악취가 나고 이집트의 시내들도 다 말라 버릴 것이다. 갈대와 파피루스는 시들고

7.  나일 강을 따라 난 식물들도, 나일 강 어귀에 난 식물들도 시들고 나일 강을 따라 씨 뿌려진 밭마다 말라 버리고 날아가 없어질 것이다.

8.  어부들도 탄식할 것이다. 나일 강에 낚시를 던지던 어부들이 모두 신음하며 애곡하고 물속에 그물을 던지던 사람들이 수척해질 것이다.

9.  고운 삼베를 만드는 사람들과 실을 뽑아 천을 짜는 사람들도 낙심할 것이다.

10.  천을 짤 실들이 끊어지니 모든 품꾼들이 실망할 것이다.

11.  소안의 귀족들은 정말 바보들이고 지혜롭다는 바로의 전략가들도 멍청한 조언만 하고 있으니 너희가 어떻게 바로에게 “나는 지혜로운 사람들의 자손이고 옛 왕들의 후예입니다”라고 말하겠느냐?

12.  네 지혜로운 사람이 지금 어디에 있느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세워 놓으신 이집트를 향한 계획을 네게 보이고 알려 달라고 해 보라.

13.  소안의 귀족들은 바보가 됐고 놉의 지도자들은 속았다. 그 지역의 지도자들은 이집트를 잘못 이끌었다.

14.  여호와께서 그들 속에 혼란의 영을 불어넣으셔서 마치 술주정꾼이 토하면서 비틀거리듯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서 이집트를 비틀거리게 하고 있구나.

15.  이제 이집트가 할 수 있는 일은 하나도 없다. 머리나 꼬리도, 종려나무 가지나 갈대도 아무것도 할 수 없다.

16.  그날에 이집트 사람들은 여인처럼 돼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을 향해 손을 펼치시고 휘두르시는 것을 보고 두려움에 벌벌 떨 것이다.

17.  또 유다 땅은 이집트 사람들에게 공포의 존재가 될 것이다. 누군가 그들에게 ‘유다’라고 말하기만 해도 모두들 현기증을 일으키고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세우신 계획 때문에 그들은 겁을 집어먹을 것이다.

18.  그날에 이집트 땅에 있는 다섯 성읍들은 가나안 말을 하면서 만군의 여호와께 맹세할 것이다. 그 가운데 한 성읍은 파괴의 성읍이라 불릴 것이다.

19.  그날에 이집트 땅 한복판에는 여호와께 드리는 제단이 서겠고 이집트 국경선에는 여호와께 드리는 기념비가 세워질 것이다.

20.  그것은 이집트 땅에서 만군의 여호와를 위한 표적과 증거가 돼서, 그들이 압제를 받을 때 여호와께 부르짖으면 그분이 그들에게 구원자를 보내 그들을 구해 내실 것이다.

21.  이렇게 여호와께서 자신을 이집트 사람들에게 알리시면, 그날에 그들이 여호와를 알게 돼 제물과 예물로 경배하며 여호와께 맹세를 하고 그것을 지켜 행할 것이다.

22.  여호와께서 이집트를 치신다. 그러나 치시고는 고쳐 주실 것이다.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오면 그는 그들의 간청을 들어주셔서 그들을 고쳐 주실 것이다.

23.  그날에 이집트에서 앗시리아로 가는 큰길이 생겨서 앗시리아 사람들이 이집트로, 이집트 사람들이 앗시리아로 갈 것이다. 그리고 이집트 사람들이 앗시리아 사람과 함께 예배를 드릴 것이다.

24.  그날에 이스라엘은 이집트와 앗시리아 다음의 세 번째 나라가 돼 세상 가운데 복이 될 것이다.

25.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내 백성 이집트야, 내가 만든 앗시리아야, 내 상속자 이스라엘아, 복을 받으라.”


[출처: GOODTV 성경읽기​]​ ​  

    추천

댓글 3

  • 배상필 2021.1.15 19:18


    22. 여호와께서 이집트를 치신다. 그러나 치시고는 고쳐 주실 것이다.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오면 그는 그들의 간청을 들어주셔서 그들을 고쳐 주실 것이다.
    25.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복을 주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내 백성 이집트야, 내가 만든 앗시리아야, 내 상속자 이스라엘아, 복을 받으라.”

    본문에서 이집트에 대한 예언을 합니다.

    이집트에 재앙이 닥칠 것이지만,
    하나님이 이집트를 고칠 것이고,
    그들이 하나님을 경배할 것이고,
    그들이 하나님의 복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집트에 대한 축복이 마치
    이스라엘에 대한 축복처럼 여겨집니다.

    하나님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주시는 일반은총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이스라엘만 특별히 선택을 받았다는 선민사상과는 조금
    다른 입장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나님의 복이 보다 많은 사람에게 전해지면 좋겠습니다.
    그 복을 누리고, 그 안에서 기뻐하고,
    그것으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일이 일어나면 좋겠습니다.


  • 박창훈 2021.1.15 12:18

    "여호와께서 이집트를 치신다. 그러나 치시고는 고쳐 주실 것이다.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오면 그는 그들의 간청을 들어주셔서 그들을 고쳐 주실 것이다."
    하나님의 징계의 목적은 회복에 있습니다. 비록 이방민족이더라도 하나님께서는 모두를 회복시키려는 의지를 갖고 계십니다.

  • 최종국 2021.1.14 18:37

    하나님은 애굽이 하나님 앞에 회개하고 돌아올 때 애굽도 하나님의 백성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시며, 앗수르도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25절의 "내 백성"이라는 표현은 하나님이 애굽과도 언약을 세울 것을 의미하며, '내 손으로 지은'이라는 표현은 앗수르 역시 하나님의 섭리와 돌보심 가운데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 안에 거하며 하나님께 경배를 드릴 때, 우리 삶은 참된 평안과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우리를 고치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께 돌아가는 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20장 [2] 최종국 2021.01.15 0 18
다음글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8장 [3] 최종국 2021.01.13 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