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8장 최종국 2021-01-13
  • 추천 0
  • 댓글 3
  • 조회 363

http://unduk.or.kr/bbs/bbsView/19/5853188

제18장


에티오피아를 향한 예언


1.  에티오피아 강 너머 날벌레들이 윙윙거리며 날아다니는 땅에 재앙이 있을 것이다.

2.  그들은 물에 파피루스 배들을 띄우고 강으로 특사를 보내는구나. 가라. 민첩한 특사들아. 키가 크고 매끈한 피부를 가진 민족, 멀리서도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백성, 여러 줄기의 강이 흐르는 곳에 사는 사람들, 힘이 세 적을 짓밟는 백성에게로 가라.

3.  세상 모든 사람들아, 이 땅에 사는 사람들아, 깃발이 산 위에 세워지면 주목해 보고 나팔소리가 울리면 잘 들으라.

4.  여호와께서 내게 이렇게 말씀하신다. “태양 빛에서 조용히 어른거려 내리는 열기처럼 가을 추수의 열기 속에서 고요히 사라지는 이슬처럼 나는 내 처소에서 잠잠히 살필 것이다.”

5.  그러다가 추수하기 전에 꽃이 지고 신 포도가 익어갈 때 그가 가지 치는 가위로 줄기를 베어 내고 길게 뻗은 가지들을 잘라 버리실 것이다.

6.  그 가지들은 모두 버려져서 산에 사는 맹금들과 들짐승들의 먹이가 될 것이니 독수리가 그것으로 여름을 나고 모든 들짐승이 그것으로 겨울을 날 것이다.

7.  그때에 만군의 여호와께서 예물을 받으실 것이다. 키가 크고 매끈한 피부를 가진 민족, 멀리서도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백성, 여러 줄기의 강이 흐르는 곳에 사는 사람들, 힘이 세 적을 짓밟는 백성들이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이 모셔진 시온 산으로 예물을 들고 올 것이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1.1.15 12:13

    "그때에 만군의 여호와께서 예물을 받으실 것이다. 키가 크고 매끈한 피부를 가진 민족, 멀리서도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백성, 여러 줄기의 강이 흐르는 곳에 사는 사람들, 힘이 세 적을 짓밟는 백성들이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이 모셔진 시온 산으로 예물을 들고 올 것이다."
    고대의 강대국도 결국 하나님께 복종할 것입니다. 고난 가운데 있는 유대인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신앙의 눈이었습니다.

  • 배상필 2021.1.14 12:38



    1. 에티오피아 강 너머 날벌레들이 윙윙거리며 날아다니는 땅에 재앙이 있을 것이다.
    2. 그들은 물에 파피루스 배들을 띄우고 강으로 특사를 보내는구나. 가라. 민첩한 특사들아. 키가 크고 매끈한 피부를 가진 민족, 멀리서도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백성, 여러 줄기의 강이 흐르는 곳에 사는 사람들, 힘이 세 적을 짓밟는 백성에게로 가라.
    7. 그때에 만군의 여호와께서 예물을 받으실 것이다. 키가 크고 매끈한 피부를 가진 민족, 멀리서도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백성, 여러 줄기의 강이 흐르는 곳에 사는 사람들, 힘이 세 적을 짓밟는 백성들이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이 모셔진 시온 산으로 예물을 들고 올 것이다.


    개역 개정에는 구스라고 표현이 되었는데
    지금의 에티오피아, 수단, 소말리아에 해당하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이 땅에 재앙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땅에서도 사람들이 예루살렘으로 예물을 들고 올 것이라고 합니다.

    이 사람들을 묘사하기를
    키가 크고 매끈한 피부를 가진 민족,
    멀리서도 사람들이 무서워하는 백성,
    힘이 세 적을 짓밟는 백성이라고 표현합니다.

    아무리 힘이 세고
    무서워보이는 인간일 지라도,
    하나님 앞에는 그저 피조물일 뿐입니다.

    창조자를 인정하고, 그 분을 경배하는 것이
    피조물의 도리인 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 최종국 2021.1.13 18:09

    우리의 삶 속에서 위기가 찾아오고 고난과 역경이 있을지라도 그리스도인의 초점은 하나님의 게획 속에 있어야 합니다. 그 하나님의 계획이 하나님의 원하심이며, 우리의 삶 속에 복이 있든지 심판이 있든지 주님의 계획은 모든 세계를 구원의 역사로 인도하십니다. 날마다 우리의 삶을 조용히 감찰하시는 주님, 오늘도 그 주님의 계획 앞에 복종하고, "만군의 여호와께 드릴 예물을 가지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을 두신 곳 시온 산"인 그리스도의 교회로 돌아와 기도하며, 하나님의 일하심 안에서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구원의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9장 [3] 최종국 2021.01.14 0 343
다음글 [우리말성경 ]-이사야(Isaiah)17장 [3] 최종국 2021.01.12 0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