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11월 18일 묵상 - 사막에 샘이 넘쳐 흐르리라 (카우만 여사) 최종국 2021-11-17
  • 추천 0
  • 댓글 3
  • 조회 268

http://unduk.or.kr/bbs/bbsView/19/5993856

[성경본문] 누가복음7:23절 개역개정

23.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11월 18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실족하는 일이 없어야 하는데 어떤 때는 정말 힘이 듭니다. 특히 내 환경에 짓눌리고 낙심할 때 이 실족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이 좁고 구석진 자리에서 섬겨야 하는가 싶습니다. 병들어 눕거나 남들 듣기 좋은 소리 못 해서 외톨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내 앞에 크나큰 기회의 문이 열리기를 그토록 소망했는데, 그 문은 좀체 열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께서 내게 가장 좋은 것을 아시며, 내 환경은 그분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분께서 나를 어디에 두시든, 내 믿음과 능력을 키우시고 그 분과 더 가까운 사귐을 위하여 그리 하시는 것이니 나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옥에 갇히더라도 내 영혼은 번성할 것입니다.

나로 그리스도를 등지게 하는 이 실족은 감정적인 것일 수 있습니다. 해결 할 수 없는 문제로 끝없이 혼란스럽고 괴롭습니다. 나를 그분께 드리고 나서 언제나 하늘이 맑으리라 생각했지만, 번번이 구름에 덮이고 비 내립니다. 하지만 어려움이 있어도 그분을 온전히 신뢰하는 법을 배우라는 뜻임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정신적, 감정적 싸움을 통해서 나는 폭풍우에 시달리는 또 다른 이들을 지도하도록 훈련받고 있는 것입니다.

나를 돌려세우는 이 실족은 영적인 것일 수 있습니다. 나는 한번 그분의 양우리에 들어가면 그 비수 같은 유혹의 바람은 다시는 없을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내게는 그것이 어쩔 수 없이 최선입니다. 내가 유혹을 견딜 때 그분의 은혜가 커지고, 나 자신이 성숙해지며, 결국에는 천국이 한결 더 향기로워 보일 테니 말입니다.

언젠가 내 하늘의 집에 가면, 지나온 내 길의 고비와 시련을 돌아보며 나의 인도자를 찬양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 앞에 무엇이 오든 나는 그분의 뜻을 반기며, 내 사랑하는 주님으로 말미암아 결단코 실족하지 아니할 것입니다.

 

행복한 사람 있습니다. 자신의 앞길 

첩첩이 어려운데, 주께서 다른 이들에게만

날마다 구원의 능력 펼쳐 보이실 때,

실족해서 믿음 잃지 않는 사람입니다.

 

이 행복한 사람 어두운 감옥에 갇혀

생명이 다하도록 영혼 괴로워도

아버지의 사랑과 목적 믿으며, 

만족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행복한 사람 있습니다. 오래도록 고난 받고,

지금도 수고로운 삶 내려놓지 못하나 

여전히 기도와 찬양으로 다른 이들의 일 

거들며 “전리품을 나누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자녀여, 그대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고난 받고, 그 고통 이해할 수 없어도

여전히 그대의 삶, 복되신 하나님의 손에 

기꺼이 맡기는 그대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그렇습니다, 실족해서” 믿음 잃지 않는 사람, 

설명할 수 없는 시련으로, 이해할 수 없는 

신비로운 일로, 실족하지 않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 프레다 해버리 앨런​ 

    추천

댓글 3

  • 배상필 2021.11.21 16:39


    "주께서 내게 가장 좋은 것을 아시며, 내 환경은 그분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분께서 나를 어디에 두시든, 내 믿음과 능력을 키우시고 그 분과 더 가까운 사귐을 위하여 그리 하시는 것이니
    나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옥에 갇히더라도 내 영혼은 번성할 것입니다."

    환경을 뛰어넘는 믿음,
    그런 믿음을 소유하길 소망합니다.

  • 박창훈 2021.11.18 16:54

    "고난 받고 그 고통 이해할 수 없어도, 여전히 그대의 삶, 복되신 하나님의 손에 기꺼이 맡기는 그대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진정한 행복은 영원한 하나님을 의식하며 살아가는데 있음을 늘 기억하기 원합니다.

  • 최종국 2021.11.17 17:36

    예수님은 진정한 구원자이시지 지극히 작은 자 한명이라도 실족케 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왜 유일한 메시아인지를 깨닫고 보이는 현상 때문에 실족하지 않는 사람이 복 있는 사람입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1월 19일 묵상 - 사막에 샘이 넘쳐 흐르리라 (카우만 여사) [3] 최종국 2021.11.18 0 255
다음글 11월 17일 묵상 - 사막에 샘이 넘쳐 흐르리라 (카우만 여사) [3] 최종국 2021.11.16 0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