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 욥기(Job) 42 장 최종국 2024-09-15
  • 추천 2
  • 댓글 3
  • 조회 124

http://unduk.or.kr/bbs/bbsView/19/6438288

[우리말성경]제42장


욥이 대답함


1.  그러자 욥이 여호와께 대답하며 말했습니다.

2.  “나는 주께서 모든 일을 하실 수 있고 계획하신 일은 무엇이든 이루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3.  잘 알지도 못하고 주님의 뜻을 가린 자가 누구입니까? 내가 알지도 못하는 일들을 말하고 너무 기이해서 알 수 없는 일들을 내가 내뱉었습니다.

4.  간구하오니 들어주십시오. 내가 말하겠습니다. 내가 여쭙겠으니 대답해 주십시오.

5.  내가 주에 대해 지금까지 내 귀로만 들었는데 이제 내 눈으로 주를 보게 됐습니다.

6.  그래서 내가 스스로 한탄하며 티끌과 재를 뒤집어쓰고 회개합니다.”


에필로그


7.  여호와께서는 욥에게 이 말씀을 마치시고 나서 데만 사람 엘리바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와 네 두 친구에게 진노했다. 너희는 나에 대해 내 종 욥처럼 옳게 말하지 않았다.

8.  그러므로 너희는 수소 일곱 마리와 숫양 일곱 마리를 가지고 내 종 욥에게 가서 너희 자신을 위해 번제를 드려라. 내 종 욥이 너희를 위해 기도해 줄 것이다. 그러면 내가 그 기도를 받아들여 너희의 어리석음대로, 너희가 나에 대해 내 종 욥처럼 옳은 말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해 갚지 않겠다.”

9.  그러자 데만 사람 엘리바스와 수아 사람 빌닷과 나아마 사람 소발은 여호와의 말씀대로 했고 여호와께서는 욥의 기도를 받아들이셨습니다.

10.  욥이 그 친구들을 위해 기도를 마치자 여호와께서는 욥의 상황을 돌이키셨고 전에 있었던 것보다 두 배로 더해 주셨습니다.

11.  그러자 그 모든 형제들과 자매들과 전에 알고 지냈던 사람들이 그에게 와서 그 집에서 함께 먹었습니다. 여호와께서 그에게 보내신 모든 고난을 위로하고 달래며 각각 은 한 조각과 금가락지를 욥에게 주었습니다.

12.  여호와께서는 욥의 말년에 초년보다 더 많은 복을 주셨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양 1만 4,000마리, 낙타 6,000마리, 소 1,000쌍, 암나귀 1,000마리를 갖게 됐습니다.

13.  그는 또 일곱 아들과 세 딸도 얻었습니다.

14.  그는 큰딸을 여미마, 둘째 딸을 긋시아, 셋째 딸을 게렌합북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15.  온 땅에서 욥의 딸들만큼 아름다운 여인들은 찾아볼 수 없었고 그 아버지는 아들들에게 준 것처럼 딸들에게도 유산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16.  이후로 욥은 140년을 더 살면서 아들들과 손자들, 나아가 4대 자손까지 보았습니다.

17.  그러고 나서 욥은 나이 들어 수명이 다해 죽었습니다.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4.9.19 14:47

    "온 땅에서 욥의 딸들만큼 아름다운 여인들은 찾아볼 수 없었고 그 아버지는 아들들에게 준 것처럼 딸들에게도 유산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하나님을 뵙고 회개하여, 새로운 깨달음을 얻은 욥의 변화된 시각을 볼 수 있습니다.

  • 배상필 2024.9.17 15:36


    5. 내가 주에 대해 지금까지 내 귀로만 들었는데 이제 내 눈으로 주를 보게 됐습니다.

    고난의 시간을 통해서 욥은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게 됩니다.
    귀로만 들었던 하나님을 눈으로 보게 된 욥.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가장 귀한 것이기에
    욥은 고난이 복이라고 고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귀한 믿음을 본받길 소망합니다.

  • 최종국 2024.9.15 03:32

    누구나 평안할 때는 자신을 좋은 사람으로 포장할 수 있지만, 고난을 만나게 될 때, 진짜 모습이 드러납니다.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하나님을 원망하기도 하고, 변명을 늘어놓기도 합니다. 참된 신앙인은 고통과 고난을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잘못한 것은 없는지,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지에 더 집중합니다. 고난에 대해 억울해할 수 있지만, 회개를 통해 자신이 체험한 고통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기바랍니다.

    "우리 자신에게는 어떠한 능력도 없다는 확신 가운데 살지 않는다면 하나님께로부터 어떠한 능력도 받을 수 없다." - 존 오웬 -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 시편(Psalms) 1 장 [2] 최종국 2024.09.19 2 126
다음글 [우리말성경] - 욥기(Job) 41 장 [3] 최종국 2024.09.14 2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