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사무엘상(1Samuel) 제27장 이경숙 2019-11-06
  • 추천 0
  • 댓글 3
  • 조회 22

http://unduk.or.kr/bbs/bbsView/19/5650295

 

27장


다윗이 블레셋으로 들어감

1.  다윗은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러다가는 머지않아 나는 사울의 손에 죽게 될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블레셋 사람들의 땅으로 도망치는 것이다. 그러면 사울이 이스라엘 안에서 나를 찾기를 그만둘 것이고 그렇게 되면 나는 그의 손에서 해방될 것이다.’
2.  그리하여 다윗과 600명의 군사들은 길을 떠나 가드 왕 마옥의 아들 아기스에게로 갔습니다.
3.  다윗과 그의 군사들은 저마다 자기 가족을 거느리고 가드에서 아기스와 함께 머물렀습니다. 다윗에게는 두 아내가 있었는데 이스르엘의 아히노암과 나발의 아내였던 갈멜의 아비가일입니다.
4.  사울은 다윗이 가드로 도망쳤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이상 그를 쫓지 않았습니다.
5.  그때 다윗이 아기스에게 말했습니다. “나를 좋게 본다면 지방의 한 성읍 가운데 한 곳을 내게 주어 거기 살게 해 주십시오. 종이 어떻게 당신과 함께 왕의 성에서 살겠습니까?”
6.  그러자 아기스는 그날로 다윗에게 시글락을 주었습니다. 그때부터 오늘날까지 시글락은 유다 왕들에게 속하게 됐습니다.
7.  다윗은 1년 4개월간 블레셋 영토에서 살았습니다.
8.  그때 다윗은 군사들과 함께 그술 사람들과 기르스 사람들과 아말렉 사람들을 습격했습니다. 그들은 옛날부터 술과 이집트 땅에 걸쳐 살고 있었습니다.
9.  다윗은 그 땅을 공격해 남녀를 가리지 않고 한 사람도 살려 두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곳에 있는 양과 소와 나귀와 낙타와 옷가지들은 챙겨 두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아기스에게로 돌아가면
10.  아기스는 “오늘은 어디를 습격했느냐?” 하고 물었고 다윗은 “남부 유다와 남부 여라무엘 그리고 겐 사람들의 남부입니다” 하고 대답하곤 했습니다.
11.  다윗이 남자나 여자를 살려서 가드로 데려가지 않고 모두 죽인 것은 “저들이 우리에 대해 ‘다윗이 사실은 이렇게 했다’며 보고할지 모른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블레셋 영토에서 사는 동안 이런 식으로 행동했습니다.
12.  아기스는 다윗을 신뢰해 속으로 ‘그가 자기 민족 이스라엘에게 미움을 샀으니 이제 영원히 내 종이 될 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추천

댓글 3

  • 배상필 2019.11.6 18:12

    11. 다윗이 남자나 여자를 살려서 가드로 데려가지 않고 모두 죽인 것은 “저들이 우리에 대해 ‘다윗이 사실은 이렇게 했다’며 보고할지 모른다”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블레셋 영토에서 사는 동안 이런 식으로 행동했습니다.

    다윗은 블레셋에 피한 것도 생존을 위한 것이었고, 주변의 민족들을 공격한 것도 그 전리품을 가지고 아기스 왕의 신임을 얻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다윗이 주변의 민족들을 공격한 후 전쟁에 진 사람들을 종으로 데려가지 않고 다 죽인 것은, 그들로 인해서 자신의 실체가 탄로날까봐 두려워서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내가 남을 죽이지 않으면 내가 죽을 수 있기에,
    내가 죽지 않기 위해서 남을 먼저 죽이는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입니다.

    지금도 시대도 무한 경쟁의 사회이고 승자가 독식하기에,
    내가 살기 위해 다른 사람을 죽이거나 또는 죽는 것을 방관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하나님 나라의 모습,
    그 원리를 어떻게 실천하고, 이 사회에서 실현할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최종국 2019.11.6 12:18

    사람은 누구나 편안하고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찾습니다.  왜냐하면 불안한 현실과 해결되지 않는 문제 앞에서 자유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안식처는 어디에 있습니까?  하나님을 따르고 하나님의 품안에 머무를 때 우리는 편안함과 자유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품에서 참된 평안과 자유를 누리는 하루 되기를 기도합니다.

  • 이승예 2019.11.6 09:13

    7. 다윗은 1년 4개월간 블레셋 영토에서 살았습니다.//사울의 손을 피해 블레셋으로 망명한 다윗 과연 잘한것일까???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 사무엘상(1Samuel) 제28장 [2] 이경숙 2019.11.07 0 21
다음글 [우리말성경]- 사무엘상(1Samuel) 제26장 [2] 이경숙 2019.11.05 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