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역대상(1Chronicles)제23장 이경숙 2020-02-12
  • 추천 0
  • 댓글 3
  • 조회 56

http://unduk.or.kr/bbs/bbsView/19/5689805

23장

 

1.  다윗이 나이가 들어 늙었습니다. 그는 자기 아들 솔로몬을 이스라엘을 다스릴 왕으로 세웠습니다.
2.  그는 또한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을 비롯한 모든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3.  30세 이상인 레위 사람을 세었더니 그 수가 3만 8,000명이었습니다.
4.  이들 가운데 2만 4,000명이 여호와의 성전 일을 맡았고 6,000명이 관리와 재판관의 일을 맡았습니다.
5.  4,000명은 문지기가 되고 4,000명은 다윗이 찬송을 하기 위해 준비한 악기들을 갖고 여호와를 찬송하는 일을 맡게 됐습니다.
6.  다윗은 레위 사람을 게르손, 그핫, 므라리의 자손에 따라 그 계열을 나누었습니다.

게르손 자손

7.  게르손 자손은 라단과 시므이입니다.
8.  라단의 아들은 우두머리 여히엘, 세담, 요엘 이렇게 모두 셋입니다.
9.  시므이의 아들은 슬로밋, 하시엘, 하란 이렇게 모두 셋입니다. 이들은 라단의 우두머리들이었습니다.
10.  또 시므이의 아들은 야핫, 시나, 여우스, 브리아 이렇게 모두 넷입니다.
11.  그 우두머리는 야핫이었고 그 다음은 시사였습니다. 여우스와 브리아는 아들이 많지 않아서 그들과 한 집안으로 여겼습니다.

그핫 자손

12.  그핫의 아들은 아므람, 이스할, 헤브론, 웃시엘 이렇게 넷입니다.
13.  아므람의 아들은 아론과 모세입니다. 아론과 그의 자손은 구별되서 영원히 몸을 거룩하게 해 여호와 앞에서 분향하고 섬기며 여호와의 이름으로 영원히 축복하게 했습니다.
14.  하나님의 사람 모세의 아들은 레위 지파에 속했습니다.
15.  모세의 아들은 게르솜과 엘리에셀입니다.
16.  게르솜의 아들은 우두머리 스브엘입니다.
17.  엘리에셀의 아들은 우두머리 르하뱌입니다. 엘리에셀은 다른 아들은 없었으나 르하뱌의 아들은 수가 매우 많았습니다.
18.  이스할의 아들은 우두머리 슬로밋입니다.
19.  헤브론의 아들은 우두머리 여리야, 둘째 아마랴, 셋째 야하시엘, 넷째 여가므암입니다.
20.  웃시엘의 아들은 우두머리 미가와 그 다음으로 잇시야입니다.

므라리 자손

21.  므라리의 아들은 마흘리와 무시입니다. 마흘리의 아들은 엘르아살과 기스입니다.
22.  엘르아살은 아들 없이 죽었고 오직 딸만 있었습니다. 그들은 사촌 형제인 기스의 아들과 결혼했습니다.
23.  무시의 아들은 마흘리, 에델, 여레못 이렇게 모두 셋입니다.
24.  이들은 집안에 따라 적은 레위 자손입니다. 자기 이름이 올라간 우두머리들로서 여호와의 성전에서 섬기는 20세 이상의 일꾼들이었습니다.
25.  다윗은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 백성들에게 평안을 주시고 영원히 예루살렘에 머물기 위해 오셨으므로
26.  레위 사람은 더 이상 장막이나 그 일에 쓰이는 기구들을 어깨에 메어 옮길 필요가 없다.”
27.  다윗의 마지막 말에 따라서 20세 이상의 레위 사람 수를 세었습니다.
28.  레위 사람의 임무는 여호와의 성전을 섬기는 일에 아론의 자손을 돕는 것이었습니다. 성전 뜰과 골방을 맡아 관리하며 모든 거룩한 물건들을 깨끗하게 하는 일, 곧 하나님의 집에서 해야 할 여러 가지 일들이었습니다.
29.  그들은 상에 가져갈 빵, 곡식제사를 위한 밀가루, 무교병, 빵 굽기와 반죽하기, 모든 저울과 자를 맡아 관리했습니다.
30.  그들은 새벽과 저녁마다 서서 여호와께 감사하고 찬송했습니다.
31.  안식일과 초하루와 정해진 명절에 여호와께 번제를 드릴 때마다 그렇게 했습니다. 그들은 여호와 앞에서 명령하신 수와 방법대로 계속 섬겼습니다.
32.  그리고 또 레위 사람은 회막의 임무, 성소의 임무, 그들의 형제 아론의 자손의 임무를 지켜 여호와의 집에서 섬기는 일을 했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 

    추천

댓글 3

  • 배상필 2020.2.12 18:56


    3. 30세 이상인 레위 사람을 세었더니 그 수가 3만 8,000명이었습니다.
    4. 이들 가운데 2만 4,000명이 여호와의 성전 일을 맡았고 6,000명이 관리와 재판관의 일을 맡았습니다.
    5. 4,000명은 문지기가 되고 4,000명은 다윗이 찬송을 하기 위해 준비한 악기들을 갖고 여호와를 찬송하는 일을 맡게 됐습니다.
    28. 레위 사람의 임무는 여호와의 성전을 섬기는 일에 아론의 자손을 돕는 것이었습니다. 성전 뜰과 골방을 맡아 관리하며 모든 거룩한 물건들을 깨끗하게 하는 일, 곧 하나님의 집에서 해야 할 여러 가지 일들이었습니다.
    32. 그리고 또 레위 사람은 회막의 임무, 성소의 임무, 그들의 형제 아론의 자손의 임무를 지켜 여호와의 집에서 섬기는 일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레위인들이 공동으로 성소의 일을 했는데,
    다윗의 시대에 출신 배경에 따라서 구체적으로 역할을 나누었던 것 같습니다.

    그핫 자손(아론 자손)이 주된 제사의 업무를 담당하고,
    다른 자손들은 노래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일, 문지기(경비), 행정적인 일과 재판의 일은 담당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28절에 레위 자손이 아론 자손을 도왔다고 하는 것을 보면 아마도 일의 위계가 존재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된 우리들은 출신이나 신분이 우리를 규정할 수 없고
    바울의 위대한 선언처럼(갈 3:28) 우리 모두가 본질적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인 것을 고백해야할 것 같습니다.






  • 최종국 2020.2.12 10:45

    노년이 된 다윗은 솔로몬에게 왕위를 물려주면서 이스라엘의 모든 방백과 제사장과 레위인들을 모았습니다. 모인 사람들 중 특별한 레위인들은 장차 지어질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일을 담당할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각자의 은사에 따라 다양한 곳에서 맡겨진 일을 감당했습니다.
    이처럼 교회는 그리스도를 머리로 한 몸을 이루는 공동체입니다. 몸의 모든 부분이 소중하듯이 교회 안에서의 일들은 귀천이 없습니다. 성경에서는 모세를 하나님의 사람이라고 표현했습니다.(14절) 그렇다고 모세의 자손들이 일반 레위인들과 구별되거나, 특별한 권위와 권리가 주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공동체 안에서 하나된 모습입니다.
    혹시 나는 맡겨진 사명에 불평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주어진 일을 질투하며 시기하지 않습니까? 먼저 나의 은사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맡겨주신 사명에 감사함으로 나아가 하나님께서 내려주시는 은혜를 경험하는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박창훈 2020.2.12 09:04

    "다윗이 나이가 들어 늙었습니다. 그는 자기 아들 솔로몬을 이스라엘을 다스릴 왕으로 세웠습니다. 그는 또한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을 비롯한 모든 이스라엘의 지도자들을 불러 모았습니다."
    솔로몬의 통치는 하나님을 섬기는 지도자들과 함께 하는 것임을 다윗은 알았습니다. 하나님의 일은 함께 하는 것입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역대상(1Chronicles)제24장 [4] 이경숙 2020.02.13 0 26
다음글 [우리말성경]-역대상(1Chronicles)제22장 [4] 이경숙 2020.02.11 0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