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기도나눔

  • 홈 >
  • 교육/훈련 >
  • 성경공부/기도나눔
성경공부/기도나눔
[우리말성경]- 에스라(Ezra)제1장 이경숙 2020-03-26
  • 추천 0
  • 댓글 3
  • 조회 317

http://unduk.or.kr/bbs/bbsView/19/5711118

1장

 

 

고레스 왕이 귀환을 명령함

 

1.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을 이루기 위해 페르시아 왕 고레스 1년에 페르시아 왕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시키셔서 그가 온 나라에 칙령을 공포하고 공문을 보내게 하셨습니다.

2.  “페르시아 왕 고레스가 말한다.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내게 세상의 온 나라를 주셨고 그분을 위해 유다의 예루살렘에 성전을 세울 임무를 주셨다.

3.  너희 가운데 하나님을 섬기는 여호와의 백성이 누구냐? 하나님이 함께하시기를 바라노니 여호와를 섬기는 백성들은 이제 유다의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집을 지으라. 그분은 예루살렘에 계신 하나님이시다.

4.  포로로 잡혀 온 백성들이 어디에 살든 그 지역의 사람들은 그들에게 금은과 물품과 가축으로 도와 예루살렘에 있는 하나님의 집을 위해 기꺼이 헌금을 드릴 수 있게 하라.’”

5.  그리하여 유다와 베냐민 가문의 우두머리와 제사장과 레위 사람은 하나님께서 영을 움직이신 모든 사람들과 함께 일어나 여호와의 집을 지으려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갔습니다.

6.  그 주변 사람은 모두 그들에게 금은과 물품과 가축과 귀한 선물로 도와주었고 모든 예물도 기꺼이 내주었습니다.

7.  더구나 고레스 왕은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에서 가져와 자기 신전에 들여놓았던 여호와의 성전 기물을 꺼냈습니다.

8.  페르시아 왕 고레스는 재무관 미드르닷의 손으로 그것을 가지고 나오게 했으며 미드르닷은 그 수를 세어 유다의 총독 세스바살에게 주었습니다.

9.  그 목록은 금쟁반 30개, 은쟁반 1,000개, 칼 29개,

10.  금대접 30개, 그다음은 은대접 410개, 다른 그릇들 1,000개로,

11.  다 합해 금그릇, 은그릇이 5,400개나 있었습니다. 포로로 잡혀갔던 사람들이 바벨론에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갈 때 세스바살이 이것을 모두 가져갔습니다.   [출처: GOODTV 성경읽기]



    추천

댓글 3

  • 박창훈 2020.3.28 21:48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을 이루기 위해 페르시아 왕 고레스 1년에 페르시아 왕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시키셔서 그가 온 나라에 칙령을 공포하고 공문을 보내게 하셨습니다."
    포로생활을 끝낼 소식은 하나님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 배상필 2020.3.26 18:49


    2. “페르시아 왕 고레스가 말한다.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내게 세상의 온 나라를 주셨고 그분을 위해 유다의 예루살렘에 성전을 세울 임무를 주셨다.
    3. 너희 가운데 하나님을 섬기는 여호와의 백성이 누구냐? 하나님이 함께하시기를 바라노니 여호와를 섬기는 백성들은 이제 유다의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집을 지으라. 그분은 예루살렘에 계신 하나님이시다.
    4. 포로로 잡혀 온 백성들이 어디에 살든 그 지역의 사람들은 그들에게 금은과 물품과 가축으로 도와 예루살렘에 있는 하나님의 집을 위해 기꺼이 헌금을 드릴 수 있게 하라.’”

    페르시아 왕 고레스는 바벨론의 강제 이주 정책을 거부하고, 포로들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넓은 영토를 효과적으로 다스리기 위해서 주변 민족에게 유화정책을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본문에서는 고레스가 여호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이스라엘 민족의 포로귀환을 명령했다고 해서
    고레스가 하나님을 믿었는가에 대한 논쟁도 있는 것 같은데 우리가 이것을 알 길은 없을 것 같습니다.

    확실한 것은 에스라의 저자는 여호와 하나님이 온 세상을 다스리고, 이방 나라의 왕인 고레스 왕도 주관하신다는 믿음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역사를 주관하신다는 사실,
    그 가운데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우리를 향한 인도하심이 있다는 사실은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선하신 하나님의 손 아래 우리의 삶이 있는 것이 감사합니다.


  • 최종국 2020.3.26 08:43

    하나님께서는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시키셨습니다. 이방 나라의 왕을 통해 이스라엘을 회복하도록 인도하신 것은 아무도 상상할 수 없었던 놀라운 방법이었습니다. 만물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는 신실한 분이시기 때문에 약속하신 것은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이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 될 것을 약속하셨고(렘 25 : 11~13), 29 : 10~14, 사 44 : 28), 고레스를 통해 그 일을 이루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은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비록 당장 느끼기에는 시간이 지체되는 것 같을지라도 반드시 약속하신 것을 이루시는 분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기에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소망이 있는 것입니다.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우리말성경]-에스라(Ezra)제2장 [3] 최종국 2020.03.27 0 309
다음글 [우리말성경]-역대하(2Chronicles)제36장 [4] 이경숙 2020.03.25 0 262